포스코, 저소득층 아동 대상 헬로 캠프
포스코, 저소득층 아동 대상 헬로 캠프
  • 박주식
  • 승인 2010.01.07 10:36
  • 호수 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10 여명 참가

우리지역 어린이 110여명이 참여하는 ‘포스코 헬로 아트 캠프’가 오는 11일부터 용인 에버랜드 리조트에서 열린다. 광양, 포항의 가정형편이 어려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포스코와 한국메세나협의회가 함께하는 ‘포스코 헬로 아트 캠프’는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한 포스코의 아주 특별한 겨울방학 선물이다.

‘헬로 아트 캠프’는 전년보다 더욱 풍성해져 주목할 만하다. 지난해 200여 명에서 올해는 400여 명의 어린이로 확대했다. 1차는 당초 5일부터 7일까지 열리기로 했지만 폭설로 인해 오는 2월 1-3일로 연기됐다. 2차는 11일부터 13일, 3차는 18일부터 20일, 4차는 25일부터 27일 까지다. 2박 3일의 캠프기간 동안 다양한 예술 장르를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다.

첫째 날 ‘국악시간’에는 퓨전국악협주곡을 듣고 전통악기를 배워보며 사물놀이, 길쌈놀이, 탈춤놀이를 체험하는 시간이 마련되고, ‘미술시간’에는 OHP필름을 이용해 친구 얼굴 그리기, 다양한 포즈로 몸 놀이하는 시간이 준비된다.

둘째 날에는 소리를 만들어 내는 다양한 악기로 리듬을 익히는 ‘음악 시간’과 새로 사귄 친구들과 함께 ‘놀이기구’타는 시간도 진행되며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의 공연 감상 및 캠프의 하이라이트인 장기자랑 시간이 진행된다.

마지막 날에는‘연극’을 체험한다. 의자에 앉아서 무대를 지켜보기만 하는 관람이 아닌, 함께 그림을 그리고 연기하고, 뛰어 놀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포스코 관계자는 “광양, 포항 지역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무료한 겨울방학을 문화예술로 즐겁고 신나게 바꿔 주고 싶다. 또한 헬로 아트 캠프에 참여하는 아이들이 이런 기회를 통해 문화예술에 흥미를 갖고, 문화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작은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