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균의 스마트폰 즐기기
김영균의 스마트폰 즐기기
  • 광양뉴스
  • 승인 2012.01.30 09:50
  • 호수 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시대입니다. 스마트폰은 단순한 전화 기능만이 아니라 컴퓨터를 대체하는 유용한 기능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스마트폰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사람은 적습니다.
광양신문은 올해부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독자들을 위해 유용한 어플 소개, 트위터ㆍ페이스북 사용법 등 다양한 활용법을 매주 소개합니다. 유용한 정보를 소개해줄 강사는 김영균 (사)스마트 소셜 연구회 회장으로 SNS 비즈니스 컨설팅 전문가입니다. 이번주는 첫 시간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대부분 가입되어 있는 무료메세지 ‘카카오톡’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1>카카오톡 120% 활용법
카카오톡은 지난해 말 기준 가입자가 3200만명을 돌파했다고 한다. 카카오톡으로 오가는 메시지도 지난 12월 들어 7억건을 넘었다. 이는 이동통신 3사 문자메시지 및 멀티미디어메시지 총 전송 건수보다 많은 것이다.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대부분이 내려 받은 카카오톡...
120% 이상 활용하고 있는지 점검해 보자. 

1. 메세지 보내기
문자 메세지-무제한 음성메세지-40초/1회 동영상- (20M이내)/1회
각 통신사 요금제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3G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예:SK 55.000 요금제 이상)에 가입했다면 위 용량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 문자메세지를 보내다가 음성을 들려주고 싶을 땐 음성을 녹음해서 음성을 보낼수 있고 동영상을 촬영해서 보내준다면 멋진 소통의 도구가 될 것이다.

2. 그룹채팅도 해보셨나요?
일반 통신사 문자 서비스에 없는 것으로 다수가 대화를 나누는 기능이다. 공동 행사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있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이다. 특히 해외여행시에는 특별한 재미를 선사한다. 나의 여행과 관계있는 분들을 그룹으로 묶어서 해외에 나가서도 국내에 있는 듯이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으니 색다른 경험이다.

실시간 현장 중계로 내가 어디에 있고, 무엇을 보고 있는지 사진을 촬영해서 음성을 녹음하고 동영상을 촬영해 보여준다면 멋진 여행이 될 것이다. 물론 해외는 와이파이 신호가 잡히는 지역에서만 가능하지만 와이파이 신호 잡는게 불편하면 해외에서 3G 무한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에 미리 가입(SK.KT.LG 대략 1만~1만2천원/일)해 출국한다면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된다. 그룹 대화 내용과 사진은 이메일로 내보내기도 할 수도 있어 자료로 보관 할 수도 있다.

3. 선물하기 해보셨나요?
카카오톡을 통해 카페,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페스트푸드피자 마트/편의점/ 미용, 공연, 영화 관람권 등을 선물할 수 있다. 1천원대부터 1만원대까지 많은 선물들이 카톡과 연계되어있어 카드 결제나 휴대폰 결재를 통하면 간단하게 선물 할 수 있다.

시시때때로 이뤄지는 할인행사를 통해 지인에게 선물을 해보시면 색다른 묘미를 느끼게 된다. 특히 청소년 아이들을 둔 부모님 입장에서 아이들 선물을 ‘카톡’으로 보내주면 대화의 창이 열리게 되는 부수익을 올리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