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 서비스 ‘포스퀘어’
위치기반 서비스 ‘포스퀘어’
  • 광양뉴스
  • 승인 2012.02.13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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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균의 스마트폰즐기기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비즈니스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바로 위치기반서비스(LBS)인 ‘포스퀘어’(foursquare)를 활용하면 된다. 낯선 장소에서 필요한 것을 찾을 때나 음식 주문을 하거나 물건 구매시에도 포스퀘어는 유용하게 사용된다.

스마트폰을 꺼내는 것이 일상화 된 요즘, 스마트폰으로 유저들이 사업체를 홍보해보면 쏠쏠한 재미를 볼 수 있을 것이다.

1.앱스토어나 마켓에서 포스퀘어(foursquare)를 다운받는다.<사진1>

2.전화번호, 이메일로 간단히 가입할 수 있다.(페이스북 아이디로도  등록가능)<사진2>

3. 내 사업체를 등록한다.<사진3>

간단한 소개와 함께 사진을 올리면 되는데 등록이 되면 누군가 내 장소에 근접했을때 자동으로 내가 등록한 업체가 나타난다. <사진4>

등록을 마쳤다면 사람들이 자주 찾도록 이벤트를 생성 해 보자.
예를 들어 △메이어(최다방문자)가 되면 상품을 지급하고, 할인 이벤트를 하거나 △포스퀘어를 통해 주문하면 할인혜택 △주문 내용을 트위터나 페이스북등에 올리면 추가할인(한 번의 설정으로 자동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5>

요즘 소비자들의 구매성향은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에 집중되어 있다. 특히 스마트폰의 주 사용자인 젊은층들은 이벤트와 할인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면 사업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벤트 이외에 뱃지(badges). 메이어십(mayorship) 기능 등을 추가해놓은 포스퀘어는 사용자끼리 경쟁을 유도함으로서 재미를 한층 더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