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신설상가-통영굴밥신쭈꾸미
광양 신설상가-통영굴밥신쭈꾸미
  • 이혜선
  • 승인 2012.04.09 09:25
  • 호수 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쭈꾸미오동통통 통영 굴, 제대로 즐기기

굴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선택하는 최고의 메뉴 중 하나다. 고대 로마 황제도, 나폴레옹도 매일 굴을 즐겨 먹었을 정도로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프랑스에서는 굴요리가 최고급 요리중 하나로 친다.  굴은 생으로 먹어도, 익혀 먹어도 그 풍미가 일품이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통영에서 나는 굴이 가장 맛있기로 유명하다. 하지만 통영 굴을 먹기 위해 일부러 통영까지 갈 필요가 없다. 통영에서 온 싱싱한 굴을 여러 가지 요리로 맛볼 수 있는 곳, 광양 중동에 위치한 통영굴밥 신쭈꾸미를 소개한다.

대표 유 옥 이
광양 토박이 유옥이 대표가 3월 7일 개업한 통영굴밥 신쭈꾸미는 굴밥, 굴해물전골, 굴보쌈, 쭈꾸미볶음, 쭈꾸미훈제오리볶음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유 대표는 “굴에 함유되어 있는 아연, 글리코겐, 비타민A, 철, 칼륨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스테미너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고 피부 미용, 빈혈, 피로 회복, 성장발육에 탁월하다”며 “알이 굵고 싱싱한 통영 굴만을 공수해 손님들에게 최상의 맛을 보여드리려 애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가장 추천하는 메뉴로는 굴보쌈을 들었다. 싱싱한 통영 생굴과 부드러운 돼지고기 수육의 궁합이 일품이라고 엄지손가락을 추켜세웠다. 점심시간에는 굴밥과 매생이굴국밥이, 저녁 시간에는 굴보쌈, 쭈꾸미볶음이 인기가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특별히 이곳에서만 제주생오겹살을 별미로 맛볼 수 있어 손님들에게 인기다.

유 대표는 “손님들 입으로 들어가는 음식을 허투루할 수 없다며 음식들의 재료부터 꼼꼼히 따지고 관리하고 있다”고 말하며, “찾아오시는 손님들이 만족해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정성으로 대접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통영굴밥 신쭈꾸미는 1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넓고 쾌적한 실내를 갖춰 모임, 회식 등 단체 예약도 가능하다.  

위 치: 광양시 중동 1772-6 주문진 생태탕 뒤편
문 의: 793-9290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연중무휴(설, 추석 당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