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짱과 날씬한 8등신 몸매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
몸짱과 날씬한 8등신 몸매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
  • 최혜영 기자
  • 승인 2014.10.27 09:51
  • 호수 58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ross-Fit<크로스핏> Yain 광양지부 오픈
강석일 헤드코치(왼쪽)와 석영민 캡틴(오른쪽).

“영화 속 근육질의 탄탄한 몸매를 원하십니까? 드라마속의 날씬한 8등신 몸매를 원하십니까?”
이제 우리지역에도  Cross-Fit(크로스핏)운동을 할 수 있는 장소가 오픈했다.

우리 주변의 헬스장, 요가, 에어로빅 등 여러 운동법은 많은데 나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기 위해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최근 유행하고 있는 크로스핏 운동을 소개하고자 Cross-Fit Yain 광양지부를 찾아 갔다.


Cross-Fit 이란 여러 종목의 운동을 섞어서 한다는 뜻으로 크로스 트레이닝(Cross Training)과 신체운동을 뜻하는 피트니스(Fitness)의 합성어로 1990년 미국에서 경찰 특공대, 군인, 소방관 등의 훈련을 위해 고안된 운동의 한 종류이다.

우리나라에는 2009년부터 유행하여 자신의 체력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강석일 사장(헤드코치)이 몸이 아파(목디스크) 지인의 소개로 순천에 있는 Cross-Fit Yain JOA GYM 석영민 대표(캡틴)에서 운동을 시작하여 건강을 되찾아 크로스핏의 장점을 널리 알리고자 오픈을 했다.

전남에서 유일하게 미국 Cross-Fit HQ 공식 지부로 승인을 받아 Cross-Fit Level 1 트레이너 자격증을 받은 2명의 코치들이 신체 부상을 최소화 시키고 바른 자세로 운동할 수 있게 지도하고 있다.


석영민 캡틴은“요즘 사람들은 단순히 다이어트나 근육질의 몸짱이 되기 위해 운동을 한다”며“이 운동법은 언제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는 신체 기능향상을 위한 훈련이다”고 설명했다.

강석일 헤드코치는“크로스핏을 하면 심폐지구력, 민첩성, 스피드, 힘, 유연성, 근지구력 등 몸 전체를 골고루 발달 시켜 건강은 물론 몸매 관리와 바른 자세 교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소개했다.


우리 모두 효과적인 운동으로 건강하고 멋진 몸매를 만들어 보자!

*위치 : 광양시 중동 1756-6번지
 (중마동 터미널에서 우림필유 사거리방면)
*수강시간 : 오전 10시~11시, 11시~12시, 오후 4시~9시 1시간 간격
(프리타임 : 오후 10시부터 11시까지)
*문의 : 795-88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