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자락에서 허브로 길러진 맛좋고 품질좋은 흑돼지’
‘지리산 자락에서 허브로 길러진 맛좋고 품질좋은 흑돼지’
  • 최혜영 기자
  • 승인 2015.05.11 09:52
  • 호수 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 한번 보실래요! 지리산 흑돼지 전문점 - 풍성회관


흑돼지 삼겹살

이젠 아무거나 드시지 마세요!

정미례 대표.
지리산 해발 450~500고지 고랭지의 공기 좋고 물맑은 청정지역에서 사육된 육질좋은 흑돼지로 맛은 부드럽고 비계부위마저 고소하고 담백하며 쫄깃쫄깃한 맛이 일품인 지리산흑돼지 참숯불구이를 광양에서 만날 수 있다.

광양커뮤니티센터 삼거리 태완노블리안 아파트와 부영1차아파트 사이 새동산교회 뒤편에 자리하고 있는 풍성회관은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을 음식에 담아 그대로 전해준다.

“오픈한지 1달이 되어 아직까지 서툰 부분이 많다”며 환하게 웃음으로 맞이하는 정미례 대표는 식당을 준비하기 위해 여러 식당을 다니면서 많은 음식을 먹어보았다고 한다.

남원시 아영면에 위치한 지리산흑돼지 유통센타를 직접 방문하여 위생 상태나 사육과정을 보고 맛을 본 정 대표는 “그 맛에 반해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고 고객이 믿고 먹을 수 있다고 판단해 선택하게 되었다”며 “처음 먹은 지리산흑돼지 맛을 지금도 잊을 수가 없다”고 한다. 또한 참숯으로 구워 그 맛은 직접 먹어보아야 제 맛을 알 수 있다.



찐한 옻물에 고은 보양식-옻닭

풍성회관의 또 다른 추천메뉴는 옻닭이다. 찐한 옻물에 고은 옻닭은 쫄깃한 고기와 옻닭국물 그리고 찹쌀죽이 일품요리로 예약이 필수이며 다가오는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옻은 어혈을 풀어주고 속을 따뜻하게 해주며 항염, 항암작용을 하고 지방을 분해시켜 콜레스테롤를 낮춰주며 피를 맑게 해 준다.

몸이 허하고 기력이 떨어진다고 생각될 때 풍성회관에서 찐한 옻국물 한번 먹어보자. 금방이라도 몸이 좋아지는 걸 느끼게 될 것이다.


점심추천메뉴 밥도둑-갈치조림

풍성회관의 점심메뉴는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김치찌개, 동태탕이 있다. 그 중 갈치조림은 두툼한 갈치에 무와 감자를 넣어 조려 한번 손이 가면 언제 밥 한공기가 없어졌나 싶게 밥도둑이다. 또한 직접 담근 김치와 다양하게 올라오는 밑반찬은 갈치조림을 더욱 맛깔나게 한다.

7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풍성식당은 가족모임이나 단체모임을 할 수 있는 장소로도 적합하다.

정미례 대표는“이제 시작이라 초심 잃지 않고 언제나 손님이 왕이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며“최상의 맛과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에게 보답하는 풍성회관이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지금 쫄깃하고 담백한 흑돼지 맛이 궁금하다면 풍성회관에서 직접 확인해 보자!                           

주소 : 광양시 동광2길 13(중동) 태완노블리안과 부영1차아파트 사이
문의 : 792-3133, 010-4502-2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