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고에 버금가는 요로결석 통증, 한밤중에라도 참지 말고 내원하세요”
“산고에 버금가는 요로결석 통증, 한밤중에라도 참지 말고 내원하세요”
  • 김보라
  • 승인 2016.05.13 19:52
  • 호수 66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 비뇨기과』 24시간 쇄석 치료 가능

요로결석은 갑작스럽게 발병해 극심한 복부통증을 일으킨다. 한밤 중에 증상이 나타나기라도 하면 멀리 있는 큰 병원 응급실에 가기까지 통증을 견뎌내야만 했다. 이런 요로결석 환자들에게 희소식이 생겼다. 중마동에 24시간 쇄석이 가능한 비뇨기과가 지난 9일 문을 열었다.

굿모닝 비뇨기과는 외과수술에 비해 부작용 및 합병증이 없는 체외충격파쇄석술을 통해 24시간 요로결석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다. 체외충격파쇄석술은 환자가 느끼는 통증이 적으며 시술 후 1시간 이내로 정상 활동 가능하다. 또 재발할 경우 손쉽게 반복치료가 가능하고 의료보험이 적용돼 저렴한 비용에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대학병원처럼 며칠씩 예약할 필요가 없으며 응급의료체계 및 입원실을 운영, 환자들이 조금이라도 빨리 치료받을 수 있도록 신속한 치료를 제공한다. 신속한 진단을 위해서 디지털 X-ray 촬영기를 갖추고 있어 전문적인 진단도 원스텝으로 가능하다.

이외에도 참을 수 없는 요절박, 요실금, 야간뇨 등 과민성 방광 증상과 배뇨장애 질환에 대한 치료도 가능하며 전립선 질환과 암검사, 남성수술, 기타 피부질환 진료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요실금 수술은 비절개수술을 통해 흉터가 없으며 수술시간과 회복이 빠르다.

병원은 고급 카페테리아처럼 깔끔하고 현대적인 분위기로 꾸몄지만, 환자들의 건강을 위해‘커피’ 대신 차 종류를 준비하는 배려도 돋보인다.

입원실에는 돌침대를 설치해 환자들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주차는 안경매니저 옆 유료주차장에 하면 되고 내원시에는 1시간, 수술시에는 수술시간에 따라 주차비가 무료다.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료하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점심 시간은 12시 반부터 한시간이며 공휴일과 일요일은 쉬지만 24시간 응급 전화를 운영해 언제든 쇄석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최인호 원장 약력 - 가천의대 길병원 전문의 - 대한 비뇨기과학회 정회원 - 대한 배뇨장애 및 요실금학회 정회원 - 대한 전립선학회 정회원 - 전 순천중앙병원 피부비뇨기과 과장

굿모닝 비뇨기과 최인호 원장은“요로결석은 흔한 질병이며 그리 크지 않은 작은 돌의 경우 증상 없이 소변으로 저절로 빠져나가거나 우연치 않게 발견해도 통증이 없는 경우도 있는데, 그렇다고 해서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신농양이나 신장기능이 망가져 신장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아야하는 상황까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최 원장은 또“요로결석의 재발율은 10년에 50%정도로 한번 치료를 받은 환자는 완치 후에도 계속해서 주의를 기울여야 재발을 막을 수 있다”면서“젊은 열정과 친절함으로 환자들의 고통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791-7865
위치 광양시 오류2길 1(사랑병원부근 뚜레쥬르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