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매실, 스타벅스 진출
광양매실, 스타벅스 진출
  • 이정선 기자
  • 승인 2017.04.21 18:03
  • 호수 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 황매실 피지오’출시

황매실 특유‘새콤달콤’…신맛 덜하고 향긋한 풍미

세계적인 커피전문업체 스타벅스가 매실의 본가인 광양 황매실을 이용한‘광양 황매실 피지오’를 지난 18일 전국 각 매장에 출시했다.

‘광양 황매실 피지오’는 매실을 활용한 스파클링 음료로, 과육이 부드러운 황매실을 사용해 신맛이 덜하며 황매실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과 향긋한 풍미가 특징이다.

시는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공식 SNS를 통해 스타벅스의 여름 신제품인‘광양 황매실 피지오’ 관련 이벤트를 실시해 광양매실의 우수성을 집중 홍보했다. 또한, 매실 출하철을 맞아 오는 7월까지 전국 이마트 등 수도권 대형유통업체 판촉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김형찬 홍보소통담당관은“유기산과 비타민, 구연산이 풍부한 광양매실의 효능을 널리 알리고 매화빵과 매실초콜릿, 매실음료 등 가공식품을 집중 홍보해 매실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수요확대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양매실은 전국 매실 생산량의 23%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5년과 2016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매실 본가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