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대로 미래를 디자인하라’
‘꿈꾸는 대로 미래를 디자인하라’
  • 이성훈
  • 승인 2017.05.19 18:42
  • 호수 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여수서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개막

전라남도가 여성가족부, 여수시와 공동으로 오는 25일부터 3일간 여수엑스포컨벤션 일원에서‘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를 개최한다.

‘꿈꾸는 대로 미래를 디자인하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적성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과 지역 특성을 살린 지역특화프로그램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박람회는 25일 오후 2시 여수엑스포컨벤션 엑스포홀에서 열리는‘5월 청소년의 달 기념식’을 시작으로 개막한다. 기념식은 청소년과 지도자, 학부모, 청소년단체 및 시설 관계자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사람·사랑 세로토닌드럼클럽’등 청소년들의 축하공연, 홍보대사로 위촉된 인기 아이돌그룹‘이엑스아이디(EXID)’하니 양이 보낸 축하영상 상영 등이 진행된다.

박람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청소년들이 관련 기술을 체험하고 미래 직업을 탐색하는 미래관, 행복관, 창의관, 진로관 4개 주제관과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등이 참여하는 123개의 전시·체험부스를 운영, 청소년들에게 각종 정책과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4개 주제관 가운데 하나인‘미래관’은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3D프린트, 드론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핵심 기술을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해보도록 준비했다. 박람회 둘째 날인 26일에는 세계적 로봇 공학자인 데니스 홍 교수(UCLA)가 직접 박람회장을 찾아‘4차 산업혁명에 따른 청소년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또한 개최지인 전라남도와 여수시는 지역 특성을 살린 특화 프로그램 운영과 청소년에게 평소 접하기 힘든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 멘토 특강, 청소년동아리경연대회, 로봇쇼 등 가족 단위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