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대원, 건강증진 도우미 지정·운영
119대원, 건강증진 도우미 지정·운영
  • 이성훈
  • 승인 2006.09.29 10:42
  • 호수 18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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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에 대한 각종 궁금증 해소
광양소방서(서장 강대중)에서는 소방서 민원실을 찾아오는 시민을 위한 건강증진과 119에 대한 각종 알권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다음달부터 민원실에 건강을 상담하는 '건강증진 우미'를 운영하는 시민편의 봉사행정을 펼치기로 했다.

건강증진 도움관제 운영은 화재, 구조, 구급 등 긴급출동 상황을 제외한 구급대 출동대기시간을 십분 활용, 소방민원인의 건강체크와 상담 및 소방에 대한 각종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는 제도이다.

민원접수 후 서류검토 시간 또는 민원업무를 마치고 돌아갈 때 희망자에 한해 여성구급대원이 혈압과 혈당체크 및 건강상담, 심정지 등 급성환자 발생시 심폐소생술 요령, 응급처치법, 119구조·구급대 이용안내를 하게 된다.

소방서측은 "시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작지만 보람있는 봉사소방행정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호응이 좋을 시 관내 전 소방관서로 확대 시행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입력 : 2005년 03월 3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