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5일시장‘코리아세일 페스타’…다채로운 행사
광양5일시장‘코리아세일 페스타’…다채로운 행사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7.10.20 19:26
  • 호수 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까지, 김치냉장고·LED TV 등 경품 푸짐

광양 5일시장이 코리아세일 페스타에 동참, 오는 28일까지 토요노래자랑과 문화공연 등 가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시민들과 만난다.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대한상공회의소, 한국방문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2017년 코리아세일 페스타’는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34일간 진행되는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대규모 할인행사에 외래 관광객 맞춤형 행사와 한류문화축제가 한데 어우러지는 국내 최초의 글로벌 쇼핑관광축제다.

행사의 하나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전통시장을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해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전남지역에서는 유일하게 거점시장으로 선정된 광양5일시장이 기간 동안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토요노래자랑과 문화공연, 토요장터 개장1주년 기념 콘서트, 윤동주 탄생 100주년 기념 가족 걷기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덕일 단장은“장날과 토요장터가 열리는 기간 동안 1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경품응모권을 제공하고 마지막 날인 28일 추첨을 통해 최신형 김치냉장고와 49인치 LED TV, 로봇청소기 등 5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며“많은 시민들이 정겨움이 묻어나는 5일시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광양5일시장 앱으로 출석 쿠폰을 받은 고객 중 시장을 자주 이용한‘출석왕’100명에게 3만원권 온누리상품권 제공을 비롯해 △‘모바일 보물쿠폰찾기’5000원 상품권 이벤트 △토요장터 개장 1주년 기념 빅 콘서트 △윤동주 탄생 100주년 기념 가족걷기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김재근 광양5일시장 상인회장은“광양 5일시장은 전라남도에서 유일하게 코리아세일 페스타의 거점시장으로 지정되어 국비를 지원받는다. 거점시장의 이름에 걸맞게 풍성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시장을 찾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