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여성합창단‘새 출발’김성수 지휘자 초빙
광양시여성합창단‘새 출발’김성수 지휘자 초빙
  • 광양뉴스
  • 승인 2018.01.26 17:45
  • 호수 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문화활동 선도 중심 역할…단원 수시 모집

광양시여성합창단이 김성수 지휘자와 함께 2018년을 새롭게 출발했다. 광양지역 여성문화단체로써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여성합창단은 2018 무술년을 맞이해 합창전문지도자인 김성수 지휘자를 초빙, 올 한해 산뜻하게 출발하며 연습에 몰두하고 있다.

김성수 지휘자는 순천여성합창단, 여수시립합창단, 여수YWCA합창단, 전남동부극동방송합창단 등을 지휘해온 저명한 지휘자다. 한국합창총연합회 전라남도지회장을 역임한 합창전문가로써 그동안 20년 넘게 지역 합창음악 발전을 위해 헌신해왔다.

김 지휘자는“합창은 혼자 하는 나 홀로 음악이 아닌 여럿이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을 거쳐 정제되어 나오는 공동체의 음악이기 때문에 그 어떤 음악보다도 가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자기중심적이고 이기주의가 팽배해가는 현대사회인 지금이 합창운동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고 말한다.

김 지휘자는“창단 7주년을 맞는 광양시여성합창단이 지역의 건전한 여성문화 활동을 선도하고 중심이 되는 아름다운 단체가 되기를 소망한다”면서“유능한 인재들과 함께 지역 곳곳에 깊은 울림을 선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광양시여성합창단은 올해 제7회 정기연주회를 준비하면서 지역문화축제 참여와 복지시설방문 등을 통해 지역민들과 함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합창활동을 통해 아름다운 광양여성들의 삶의 모습을 전하는 합창단으로 크게 성장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한편 광양시여성합창단은 단원을 수시 모집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소프라노, 메조소프라노, 알토이며 광양시에 거주하는 여성은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활동으로는 정기공연, 지역문화행사, 복지시설방문, 각종합창제 출연 등이다.

합창 연습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광양문화원 2층이다. 모집 문의 단장 010-4643-1900 단무장 010 8634-8500                 이회숙 시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