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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그린 광양매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4년 연속 대상
고품질 매실생산, 재배기술 보급 소비자 신뢰 이끌어 내
[772호] 2018년 07월 27일 (금) 19:40:36 광양뉴스 webmaster@gynet.co.kr

광양시의 대표 농산물 브랜드‘빛그린 광양매실’이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지역특산물 부분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한 ‘2018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시상식이 지난 19일 서울 그랜드 힐튼호텔에서 열렸다.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한국리서치가 전국민을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와 본조사를 실시했으며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된다.

그동안 시는 매실산업 활성화와 광양매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품질 매실생산 재배기술을 보급하고 지원 확대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가공제품 개발 △유통 및 가공시설 확충 △마케팅 활성화 △매실 기능성 연구 △지역전략식품산업육성 등 특화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서울과 수도권 50여개 하나로마트 매장에서 할인권 증정 등의 행사에 사용될 판매 촉진 지원금을 전달해 소비 확대에 힘써왔으며, 지난 6월에는 서울 서대문구에서‘오매(OH!梅)왔능가!’와 직거래장터를 개최하기도 했다.

정옥자 매실원예과장은“올해 4년 연속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최고의 명품 광양매실이 될 수 있도록 생간과 유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공=광양시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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