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스승의 날, 우수교사 표창‘광양 50명’
제38회 스승의 날, 우수교사 표창‘광양 50명’
  • 김호 기자
  • 승인 2019.05.17 18:35
  • 호수 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장관상, 다압초 최선경 교사 등 8명
도교육감상, 광양고 조아연 교사 등 42명

 

지난 15 38 스승의 날을 맞아 광양지역 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육부 장관상 교육감상 표창 전수가 이뤄졌다.

올해 광양지역에서는 8( 3) 교사가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고, 42(· 24· 10· 8) 교사들이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먼저 교육부 장관 표창 교사들을 살펴보면, 광양제철초 곽창훈 교사는 교육혁신 분야에서 수상했다.

교사는 뛰어난 연구력으로 수월성 교육 차원에서 방과후 수학영재 교육에 남다른 열정을 가져 각종 수학대회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였으며,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 해결력과 고등 수학적 사고력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양칠성초 김기수 교사는 생활지도 분야에서 수상했다.

교사는 실력과 바른 인성을 갖춘 어린이 육성을 위해 인성교육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했으며, 청소년 단체 활동과 놀이활동 등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환경 만들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다압초 최선경 교사는 교육혁신 분야에서 수상했다.

교사는 학교·학부모·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수학습활동 지원과 아이들의 삶을 가꾸는 배움을 위한 교실수업 개선에 노력해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삶을 위한 교육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양여중 김인천 교사는 교과지도 분야에서 수상했다.

교사는 진학지도에 헌신의 노력과 학생들의 학력증진, 교과자료 개발 노력을 통해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광양중동중 이현선 교사는 진로직업 분야에서 수상했다.

교사는 자유학기 활동 지도교사로 활동하면서 학생들의 생활지도와 인성교육, 진로교육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양제철고 송경훈 교사는 생활지도 분야에서 수상했다.

교사는 2015 학생부장으로 임명받아 교복 자율화(하계 학생 생활복 제정) 국가 인권위원회 권고를 홍보하고, 학생 주도의 임의 탈착 명찰제를 실시해 학생인권 보호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광양여고 장명수 교사는 교육혁신 분야에서 수상했다.

교사는 과학교수학습 방법 개선 연구를 비롯, 체험활동과 과학적 글쓰기를 통해 학생들의 과학적 소양을 높이는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영고 강성열 교사는 교육혁신 분야에서 수상했다.

교사는 연구부장 학부모 담당교사로서 다양한 교육적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학교평가의 공정성 확보와 행복한 학교공동체 실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교육감 표창자 ·초등학교 교사(24) △오경란(광양가야초) △박영숙(옥룡북초) △류영주(광양서초) △강주안(광양덕례초) △송연희(옥룡초) △오은숙(골약초) △박희진(광양동초) △박혜숙(옥곡초) △정은영(광양칠성초) △김정화(광양백운초병설유치원) △위희정(세풍초) △김종민(광양중동초) △정수미(광양마동초) △최혜신(광영초) △나영민(진상초) △서다미(광양마로초) △박미현(성황초) △이석민(광양중진초) △이병재(광양용강초) △김재경(광양북초병설유치원) △이상권(광양제철초) △정영아(광양제철남초) △김선희(광양중앙초) △박소연(진월초) 등이다.

중학교 교사(10) △이강범(광양여중) △최은옥(광양용강중) △오남미(동광양중) △박인숙(광양중동중) △나유미(광양제철중) △박윤숙(광양백운중) △김민희(광양진월중) △강성환(광영중) △이현정(광양마동중) △최송화(진상중) 등이다.

고등학교 교사(8) △양희자(광양하이텍고) △이현호(광양제철고) △강승호(광영고) △이현주(광양여고) △문미연(광양백운고) △조아연(광양고) △김장호(한국항만물류고) △이누리(중마고) 등이다.

조정자 광양교육장은교사들이 아이들 한명, 한명을 사랑과 정성으로 교육하고, 광양교육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애써주셔서 학생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을 안다스승의 날을 맞아 영광스러운 상을 받은 분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말했다.

이어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행복하게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을 위해 힘내 주시길 당부한다현장과 소통하고 지원하면서 모든 학생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있도록 적극 돕겠다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