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량 건설할 바에는 차라리 백지화하라”
“교량 건설할 바에는 차라리 백지화하라”
  • 이성훈
  • 승인 2006.10.19 15:09
  • 호수 1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의회, 광양-묘도간 교량건설 강력반발 전남도 교량설치 강행에 ‘법적 대응 불사’ 천명
▲ 광양시의회는 지난 25일 광양-묘도간 해저(침매)터널 설치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전남도가 계획하고 있는 교량설치에 대해 강력히 반발했다. 광양시의회는 성명서를 통해 “전남도에서 미래를 예측하지 않고 기술적 검토가 부실한 예비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조사용역을 근거로 지난 13일 조달청에 입찰을 의뢰하는 등 교량설치를 강행하고 있다”며 “전남도의 독선적이고 졸속한 행태를 규탄한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최근 전남도가 광양-묘도간 교량건설을 예정대로 추진할 계획을 밝히자 광양시의회가 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정면 대응할 방침을 정함에 따라 광양-묘도간 교량건설 파문이 커지고 있다.

광양시의회는 지난 25일 광양-묘도간 해저(침매)터널 설치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전남도가 계획하고 있는 교량설치에 대해 강력히 반발했다.

광양시의회는 성명서를 통해 “전남도에서 미래를 예측하지 않고 기술적 검토가 부실한 예비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조사용역을 근거로 지난 13일 조달청에 입찰을 의뢰하는 등 교량설치를 강행하고 있다”며 “전남도의 독선적이고 졸속한 행태를 규탄한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광양시의회는 이에 △광양-묘도간 교량을 해저(침매)터널로 설치할 것 △광양-묘도간 교량설치는 예비타당성ㆍ기본계획조사 용역 등 부실로 조달청에 발주의뢰한 입찰공고를 철회하고 전면 재검토할 것 △해저(침매)터널이 아니면 교량설치를 전면 백지화 할 것을 주장했다. 

광양시의회는 “어떠한 명분으로도 광양항 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것은 용인할 수 없다”며 “해저(침매)터널이 어렵다면 차리리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후세를 위해 우리가 할 일이다”고 성토했다. 광양시의회는 이어 “정당한 요구가 반영되지 않을 경우 법적 대응을 포함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끝까지 투쟁하겠다”며 전남도를 압박했다.

광양시의회는 한편 25일 제4대 의회 마지막 회기인 제135회 임시회에서도 집행부를 상대로 광양-묘도간 교량건설에 대해 집행부를 질타하는 목소리가 이어졌다. 의원들은 이날 “전남도의 교량건설방침에 대해 집행부가 너무 안일하게 대응하는 것이 아니냐”며 “전남도가 불참한다면 광양시 자체에서라도 공청회를 열어 시민들에게 현황에 대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광양시는 이에 지역간, 기관간 갈등과 논란의 소지를 조기에 해소하고 광양항의 미래를 내다보는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광양시의회, 시민사회단체 등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추진해나가겠다는 원론적인 입장만 되풀이하고 있는 실정이다.      
 
입력 : 2006년 04월 2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