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즐기기 96] 뱅크 샐러드
[스마트폰 즐기기 96] 뱅크 샐러드
  • 광양뉴스
  • 승인 2019.06.14 17:38
  • 호수 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균 (사)스마트소셜연구회 대표이사

스마트폰이라는 기기가 세상에 태어나면서 우리의 삶은 편리해지기 시작했다.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저녁에 잠들 때까지 스마트폰과 함께한다.

폰의 알람으로 깨어나고 잠들기 직전까지 스마트폰을 확인한다. 그뿐 아니라 보고 싶은 방송을 언제 어디서나 마음대로 있고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은행 업무도 스마트폰 어플을 사용하면 손쉽게 해결할 있다.

1000 이하 송금도 가능하며 공과금 납부도 문제없다. 이상 은행을 찾아 줄을 기다릴 필요 없이 손가락 번만 움직이면 해결할 있다.

불과 사이에 일어난 편리한 현상들인데 이제 여기서 나아가 자산 전체를 한눈에 있게 해주는 앱이 있다.

매일 신용카드로 지출한 돈과 통장 잔액, 내가 소유한 부동산과 자동차 시세까지 모든 재산을 스마트폰 하나가 자동으로 관리해준다.

단순 계산을 뛰어넘어 자산을 분석하며 개인 종합 자산관리까지 해주고 있다.

안드로이드 앱
안드로이드 앱

금융기관을 통해 고액 자산가들이나 받아보던 서비스를 이젠 스마트폰 앱에서 우리 모두가 받아볼 있는 것이다.

금융 자산을 한눈에 보게 되니 수입과 지출에 대한 내용이 명확해지고, 과소비를 한눈에 있다.

공인 인증을 통해 한번 등록만 해놓으면 자동으로 자료를 분류해주어 게으름뱅이도 가계부를 쓰게 하는 효과가 있다.

조언과 격려 메시지도 보내준다. 식사비, 커피값, 카드 결제 다양한 지출 영역에서 밀착 관리하며 가령 택시 이용이 많으면차라리 차를 사는 어떨까요음식비 지출이 많아지면비싼 음식을 너무 많이 드시네요과소비가 되고 있다고 판단될 때는과소비 경고 발령, 지갑이 공격당하고 있습니다등의 메시지를 보내 올바른 소비 습관을 들이는데도 일조하고 있다.

아이폰 앱
아이폰 앱

여기저기 흩어져있는 나의 금융자산은 현재 얼마일까? 궁금할 있다. 매달 붓고 있는 적금은 들어가고 있는지? 은행에서 대출한 부채 원금은 얼마나 갚아졌는지, 이번 이자는 얼마나 되고 지금껏 들어가고 있는지? 보험을 장기적으로 가입해서 이제 만기일이 다가오는데 손에 쥐어질 금액도 궁금하고, 이번 카드 결제 금액은 얼마나 나올까? 카드도 한두 장이 아닌데.. 이럴 때마다 해당 기관을 찾아가거나, 전화를 하거나, 컴퓨터나 폰으로 일일이 확인해야만 했다. 이제 은행이나 카드사 보험사를 각각 들락거려야 하는 번거로움을 한번 실행으로 해결할 있다.

신경 꺼도 관리해주고가장 쉬운 관리 해주는 앱이다.

 

뱅크 샐러드를 사용하면 좋은 점은

1. 관리를 쉽게 한다.

2. 나의 총자산을 있다.

3. 재테크를 시작하게 된다.

4. 가계부를 쓰는 효과가 있다.

5. 나의 신용 정보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