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황회 (주)태운 대표이사, ‘존경받는 기업인’ 선정
구황회 (주)태운 대표이사, ‘존경받는 기업인’ 선정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9.07.26 18:46
  • 호수 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들과 경영성과 공유 등 우수한 노사문화 높이 평가

(주) 태운 구황회 대표이사가 지역에서 처음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업 경영성과를 근로자와 모범적으로 공유해‘올해의 존경받는 기업인 10인’에 선정, 주변에 귀감이 되고 있다.

‘올해의 존경받는 기업인 10인’선정은 중소벤처기업부가 CEO 마인드, 사업주-근로자간 이익공유, 인재양성 등을 기준으로 전국의 우수중소기업을 발굴, 홍보하는 사업으로 매년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가 세 번째다.

구황회 대표이사

구황회 대표이사는“큰 상을 받아 기쁘다. 남들로부터 존경받는 일은 무엇보다 더 영광스러운 일이다. 모든 것은 직원들이 있기에 가능하다”며“‘사람이 답이고 또 사람 없는 전략은 없다’는 신념으로 매사를 직원들을 중심에 두고 있다. 직원들과 경영성과를 공유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고 말했다.

구 대표이사는 2017년 6억4000만원, 2018년 10억원을 성과급으로 지급하고 이 기간에 직원 임금을 10.2~11.5% 인상했다.

구황회 대표이사가 운영하는 (주)태운은 2010년 7월에 설립, 광양제철소에서 제강부산물을 운반하는 구내운송전문회사로 지역에서는 IOT(사물인터넷), 빅 데이터를 근간으로 하는 4차산업혁명의 선두주자로 다양한 창의성과 혁신기술을 가진 스마트회사로 알려져 있다.

포스코 우수 외주사 3년 연속 선정, 고용노동부 산업재해예방 국무총리표창,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지역사회 봉사로 2차례 광양시장상 수상, 고용노동부 노사문화 우수기업 표창 등 우수한 경영이력이 이번 존경받는 기업인에 선정되는 계기가 됐다.

한편 (주)태운 구황회 대표이사와 함께 선정된 존경받는 기업인은 (주)금성화학 김선범 대표, 에스지이(주) 박창호 대표, (주)메타바이오메드 오석송 대표, (주)코아드 이대훈 대표, 에스큐엔지니어링(주) 이래철 대표, 풍원화학(주) 유정훈 대표, (주)이노시뮬레이션 조준희 대표, 씨엔티테크(주) 전화성 대표, (주)에스지오 최태수 대표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