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업무협약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업무협약
  • 광양뉴스
  • 승인 2019.08.0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신탁(주)-지평디엔피(주) 협약 체결,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 나서

광양시가 성황동에 들어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아파트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해 지난달 31일, 사업 주체인 코리아신탁(주)과 위탁사인 지평디엔피(주)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영유아보육법’ 개정(2018. 12. 24.)으로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단지 내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운영해야 한다는 데 따른 것이다.

오는 2021년 10월 준공예정인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12개동 1140세대의 대규모 신축 아파트 단지로 ㈜대우건설이 시공한다.

단지 내 어린이집은 376㎡ 규모로, 사업 주체인 코리아신탁(주)은 어린이집을 건설해 입주예정자의 동의를 거쳐 광양시에 20년간 무상으로 임대할 예정이다.

이에 시는 입주민 자녀 70% 우선 입소 및 실내 인테리어공사, 기자재 구입 등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정현복 시장은 “선호도가 높은 국공립어린이집을 단지 내에 설치함으로써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린이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최상의 공간으로 시공해 달라”고 당부했다.

코리아신탁(주) 최익종 대표는 “푸르지오 아파트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는 도내 최초로 광양시와 정부 정책에 부흥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주변 여건과 잘 어울리는 명품 주거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