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농협, 제로페이 결제서비스 도입
광양농협, 제로페이 결제서비스 도입
  • 김호 기자
  • 승인 2019.10.04 18:04
  • 호수 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득공제 40%‘혜택’
관리비절감 효과‘기대

 

광양농협(조합장 허순구) 전남 농협 최초로제로페이결제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한다.

지난 4로컬푸드직매장&하나로마트본점과 용강점에서는제로페이결제서비스 도입을 축하하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제로페이란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제로화하기 위해 QR코드 인식을 통해 소비자 계좌에서 판매자 계좌로 금액이 이체되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로 소비자에게는 소득공제 40%(현행 신용카드 15%, 현금·직불카드 30%) 혜택이 주어진다.

이밖에도 광양농협 본점과 용강점 로컬푸드직매장·하나로마트에서는 5만원 이상 구매고객 제로페이로 결제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각각 10명씩 농협상품권(2만원) 증정한다.

허순구 조합장은전남 농협 최초로 제로페이를 도입해 소비자에게 높은 소득공제를 제공할 있게 됐다더불어 농협은 가맹점수수료비용을 낮춰 관리비 절감을 있어 향후에 이용이 기대된다 말했다.

한편 광양농협은 오는 18 본점과 용강점 하나로마트 ‘Shop In Shop’형태의 로컬푸드직매장 개장을 앞두고 았다.

광양농협은 이를 위해 다품종 소량생산 농가 200 출하희망 농가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3회차로 이뤄진 농가교육은 △출하농가 준수사항 △운영 준수시 제재사항 PLS(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 의의 이해 △로컬 라벨 출력 △농업인 정보화 서비스 설치 사용방법 △출하농가 약정체결 등이다.

로컬푸드직매장에서 취급될 로컬상품들은 △쌈채류 △엽채류 △나물류 △과채류 △근채류 △버섯류 △양념채소류 △건나물 잡곡류 600 가지에 이르며, 5 로컬매대에서 판매된다.

더불어 광양농협은 출하품목 농약 검사를 위해 신규품목 출하 샘플을 농산물품질관리원 광양시 농업기술센터 외부 업체·기관에 의뢰하고, 더불어 농약 잔류검사기를 통해 자체검사를 실시하는 모든 출하 품목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