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즐기기 99] 카카오페이
[스마트폰 즐기기 99] 카카오페이
  • 광양뉴스
  • 승인 2019.12.13 17:56
  • 호수 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균 (사)스마트소셜연구회 대표이사

요즘 송금할 때 계좌이체는 어떻게 하세요?

은행에 가지 않고 스마트폰에서 직접 하고 계시지요? ^^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지금, 많은 분들이 24시간 내 손에서 떠나지 않는 스마트폰에서 직접 은행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에 많은 변화를 주었습니다.

그중 가장 큰 변화는 금융과 관련된 우리들의 생활습관 변화입니다. 송금하려고 일부러 시간 들여 은행에 가지 않아도, 사무실에 고정된 컴퓨터를 찾지 않아도 은행 업무가 가능합니다.

내 손안에 컴퓨터인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이동 중에도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실시간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카드나 현금이 내 호주머니에 없어도 스마트폰 하나만 가지고 있으면 지금 어디라도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시대입니다.

계좌이체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기존 송금 시에는 상대방 계좌를 종이에 따로 적어두거나 복사해두고 거래하는 은행 앱을 켜고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시에도 공인인증 확인이라는 절차를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하지만 컴퓨터에서 할 때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계좌번호를 알고 있어야만 송금이 가능하던 것이 이젠 계좌번호 없이도 송금이 가능합니다. 우리가 매일 들여다보는 카카오톡 앱에서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서로가 친구만 되어있으면 현금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입력해야 하는 상대방 계좌번호를 받는 당사자가 직접 입력하며 받게 하는 것이죠.

아울러 소액결제도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이러한 편의성 때문에 커피숍이나 빵집 등 시내 곳곳에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한 업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굳이 현금이나 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고도 카카오페이만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거래하는 은행을 연결해두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한 번만 연결해두면 결제와 이체가 한결 편해집니다. 카카오톡 첫 화면 맨 하단 우측 점 세개를 클릭하면 상단에 내 사진 바로 밑에 pay란이 보입니다. 여기서 송금과 결제가 간단히 해결됩니다.

핸드폰으로 톡 찍어 결제하는 카카오페이 결제. 크고 작은 매장에서도 마음 놓고‘현금 없이’결제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카카오페이 됩니다’라는 메시지가 보인다면 지갑 대신 핸드폰을 꺼내보세요. 일상이 더욱 편리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송금과 결제 이젠 좀 더 간편하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