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지역청년에게, 대기업 입사 기회 제공 한다
[제1기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지역청년에게, 대기업 입사 기회 제공 한다
  • 이정교 기자
  • 승인 2020.02.14 17:20
  • 호수 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일까지…30명 대상
5개월간 인성·기술 교육

광양시가 지역 청년의 대기업 취업기회와 역량을 키우기 위한 제1기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취업아카데미는 지난해 10월 15일 시와 포스코 그룹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광양시 기업맞춤형-청년불러 DREAM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시는 지역의 유능한 인재가 일자리를 찾아 대기업이 많은 수도권 등 타 지역으로 떠나는 현상을 줄이고, 지역 인재들의 대기업 등용문을 넓히는 마중물 역할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접수기간은 17일부터 3월 1일까지로 사람인 채용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접수만 받는다.

최종모집 인원은 30명이며, 만18세 이상부터 39세 이하까지 지역 내 고교 졸업자 또는 접수일 기준 광양에서 거주한 지역 청년들이 대상이다.

또한 병역을 이수했거나 면제를 받아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고, 휴·재학생 또는 재직자는 지원이 불가하다.

교육기간은 4월부터 5개월간이며, 전공·인성·기술·영어 등 분야의 교육이 진행된다. 주로 직무기초지식과 회사 상식, 현장교육, 모의면접 등 포스코 그룹 공개경쟁 지원에 필요한 과정을 배울 수 있다.

단, 교육아카데미 수료만으로 취업이 이뤄지는 게 아니라 일반 경쟁자들과 동등하게 공개경쟁에 참여해야 한다.

교육은 광양만권일자리사업단 근로자종합복지관 4층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교육 교재도 지원받는다. 지원 문의는 광양만권일자리사업단에 전화하면 자세한 내용을 들을 수 있고, 지원서 작성 문의는 사람인 홈페이지 내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하면 된다.

취업아카데미 관계자는 “지역 유능한 청년들의 타 지역 유출은 막고, 지역 정착은 물론 기업에 좋은 인재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라며 “주변에도 많이 알려지길 바라고, 청년들도 많이 지원해 대기업 취업의 꿈을 꼭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