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즐기기 [101] “코로나 19 공포 앱으로 극복한다”
스마트폰 즐기기 [101] “코로나 19 공포 앱으로 극복한다”
  • 광양뉴스
  • 승인 2020.02.28 18:19
  • 호수 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균 (사)스마트소셜연구회 대표이사
김영균 (사)스마트소셜연구회 대표이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 19)가 급속히 확산되면서 자고 일어나면 확진자가 추가되고 사망자가 한두 명 늘어날 때마다 공포에 휩싸이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몇 명이 더 늘었을까? 혹시 내 주변에 확진자는 없을까? 내 가족, 친구들이 사는 동네는 안전한가? 여러 가지로 걱정되고 힘든 게 사실입니다.

코로나 19 실시간 상황이나 추가적인 정보를 찾기 위해 스마트폰을 검색하는 것도 불편할 때가 많습니다.

‘코로나 알림이 100’과‘코로나 19 실시간 현황판’을 사용해보세요. 모든 정보가 한곳에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니 여기저기 찾아다니는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100m 알림이

코로나 100 알림이

코로나 19 확진자의 방문위치 100m 이내에 인접할 경우, 스마트폰 알림을 통해 이용자에게 알리는 앱입니다. 자신의 위치와 확진자의 방문 위치가 지도에 표시하는 것은 물론, 확진자의 동선을 위성 지도상에서 정확히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우리나라 및 전 세계 코로나 19 확산 현황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표기해주는 기능도 있어 편리합니다.

코로나 실시간 현황판

코로나 19 실시간 현황판

코로나의 실시간 변화하는 상황을 게시판처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폰 화면을 아래로 쭉 내리면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확진자, 사망자, 완치자, 숫자를 한 화면에 보여주고, 대한민국 소재별, 지역별 감염자 현황을 보기 쉽게 그래프로 보여주니 좋습니다.

스마트폰 작은 화면에서도 불편함 없이 볼 수 있을 정도로 가독성이 뛰어납니다.

추가적으로 확진자들의 상세정보와 코로나 19의 지휘본부라 할 수 있는 질병관리본부의 브리핑과 코로나 관련 새로운 뉴스 등을 그때그때마다 업로드해주니 놓치지 않고 볼 수 있습니다.

2월 24일 현재까지 확진자가 없는 청정지역 광양시이지만 언제 어떻게 다가올지 모를 코로나 19 물리치기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 생활화하고, 30초 이상 깨끗이 손 씻는 습관을 체질화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