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참여연대,‘우리 함께해요’ 범시민 캠페인
광양참여연대,‘우리 함께해요’ 범시민 캠페인
  • 이정교 기자
  • 승인 2020.03.0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한 영향력’시민동참 호소
캠페인송 제작… SNS 홍보
가수 노라조 유명노래 개사
광양참여연대의 '우리 함께해요' 범시민 캠페인 2편. 유명 노래를 개사한 캠페인 송.

광양참여연대가 우리 함께해요 범시민 캠페인을 시작하며 시민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위한 동참과 공감을 호소했다.

범시민 캠페인은 1·2편으로 나눠 일상생활에서 함께 노력하면서 불안감을 줄이자는 취지로 추진됐다.

먼저 1편은 동참·공감·실천·배려를 강조했다. 각각 △외출 자제·모임 연기‘동참’△전화·SNS 등 소통하며 이웃과 함께‘공감’△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실천’△이웃과 함께 나누는‘배려’등이다.

2편은 가수 노라조의 유명노래‘슈퍼맨’을 개사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캠페인송을 만들었다.

누구나 쉽고 재밌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한 캠페인송‘나~로코맨’은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를 다시 원점으로 돌리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단어를 거꾸로 돌렸다.

코로나19를 물리칠 새로운 슈퍼맨이 나~로코맨이라는 의미도 담았다.

참여연대는 캠페인송을 여러 SNS로 전달하며 조금이나마 위로와 힘이 되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기를 기대했다.

김진환 사무처장은“우리 시도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져 시민들의 불안감은 더 커지지 않을까 염려 된다”며“시민과 함께 하는 범시민 캠페인으로 코로나19가 꼭 사라지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이어“지금은 불안감을 계속 조성하는 것보다 긍정적인 힘이 더욱 필요한 때”라며“많은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범시민 캠페인에 참여하고 널리 홍보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