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아이를 품으면 아이는 세상을 품는다”
“우리가 아이를 품으면 아이는 세상을 품는다”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0.03.20 17:51
  • 호수 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 2020년 마을학교 운영자 회의
코로나19로 힘든 상황…마을학교 할 일 찾는다

광양교육지원청이 지난 18일, 2020년 마을학교 운영자 회의를 열고 학교 밖 학교에서 아이들을 돌보는데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광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회의는 사라실 형형색색 마을학교를 비롯한 백운산마을학교, 해봄마을학교, 광양인문학마을학교, 미디어자치마을학교 등 14개 마을학교 관계자 20여명과 조정자 교육장, 오미숙 교육지원과장, 김신규 장학사 등 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했다.

조정자 교육장은“코로나19로 개학이 더 미뤄져 학부모들의 걱정이 크다. 모든 것이 올스톱인 상황에도 불구하고 마을에서 아이들을 어떻게 돌봐줄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다가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광양 아이들의 밝은 성장을 위해 격려와 참여로 정겹고 활기찬 동행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는 광양시마을공동체 현황과 역할 등을 살펴본 후 교육공동체로서의 마을학교가 어떻게 하면‘광양의 특성’을 살려 운영해야 하는지,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된 상황에서 마을학교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됐다.

마을학교 관계자들은“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되어 학교가 긴급 돌봄을 하고 있지만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지 않다”며“마을학교 프로그램이 그 공백을 메우는 것도 좋겠다”고 말했다.

마을학교운영을 맡고 있는 김신규 장학사는“사라실 형형색색 마을학교를 ‘중심학교’로 선정해 2020년에도 마을학교 운영이 잘 되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며“10월경 광양창의융합축전과 함께 하거나, 마을학교에서 독립적으로 추진하는 축제예산도 준비돼있으니 마을학교 운영이 더욱 알찰 수 있도록 운영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개학과 함께 3월부터 운영할 예정이었던 각 마을학교의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4월초부터 운영에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