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와야 할 10가지 이유, 스토리텔링 선보여
광양 와야 할 10가지 이유, 스토리텔링 선보여
  • 김호 기자
  • 승인 2020.05.11 08:30
  • 호수 8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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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코로나 광양 관광
여행자 위한 감성 큐레이션

광양시가 경쟁력 있는 관광자원들을 특색있는 범주로 나누고 각각의 적합한 콘텐츠들을 엮은 스토리텔링‘광양에 와야 할 10가지 이유’를 선보인다.

시는 사람들이 기억하기 쉽도록 정보를 카테고리화해 광양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는 관광자원들을 공통 키워드로 엮어 새롭게 디자인했다.

‘광양에 와야 할 10가지 이유’는 Number One(광양이 최고야), Only One(오직 광양에만 있대), Special One(광양이라 더 특별해) 세 개의 카테고리로 재편성됐다.

‘광양이 최고야’는 빛, 맛, 매화·매실을 키워드로 각각‘내 인생의 하이라이트’,‘광양은 맛있다’,‘매화가 매실에게, 내 영혼을 부탁해’라는 콘셉트에 어울리는 관광자원을 엮었다.

‘오직 광양에만 있대’는 백운산과 4대계곡,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과 윤동주 시 정원, 사시사철 피는 꽃 등을 키워드로 각각‘깊고 푸른 내 삶의 쉼표’,‘포구, 별을 노래하다’,‘그대 위해 꽃씨를 심었다’등의 타이틀을 내걸었다.

‘광양이라 더 특별해’엔 광양 곳곳의 인생샷 존, 액티비티한‘섬진강, 다이내믹하게 즐기자’, 경험과 체험을 중시하는 실감세대를 겨냥한‘세상 모든 즐거움이 다 모였다’, 여행의 꽃인 쇼핑을 위한 오일장, 로컬푸드, LF스퀘어 등을 엮은‘당신의 신념을 소비하라’등이 담겼다.

시는‘광양에 와야 할 10가지 이유’의 전략적 활용을 위해 포스터와 리플릿 제작을 완료했으며, 앞으로 영상홍보, SNS 홍보 등 관광시장을 겨냥한 다채롭고 입체적인 이벤트도 마련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