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성요양병원, 전 직원 친절역량교육
칠성요양병원, 전 직원 친절역량교육
  • 김호 기자
  • 승인 2020.05.22 17:09
  • 호수 86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병 예방교육 병행 친절 의료서비스 향상 ‘기대’

칠성요양병원(대표 임한익)이 지난 20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교육과 함께 친절마인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친절한 의료서비스 향상을 통해 고객 감동을 이끈다’는 주제로 마련된 교육은 최근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제2주기(2020.3~2024.3) 평가인증을 득한 이후 개최된 교육이라 의미를 더했다.

이날 교육은 장원식 병원장의 ‘코로나19 예방 및 대책’이라는 주제의 감염병 예방교육으로 시작됐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 소독 및 마스크 착용과 참석자 간 거리두기가 준수됐다.

두 번째 교육은 CBS경남 인턴아나운서 출신인 노지선 강사가 나서‘따뜻한 에너지를 전합니다’라는 주제의 친절교육이 이어졌다.

교육 내용은 △친절교육 필요성 △표정관리를 위한 이미지 게임 △이성보다는 감성 등의 학습과정을 통해 고객만족의 중요성과 당위성을 인식시킴은 물론 진정한 의료서비스에 임하는 마음가짐과 행동이 고객 감동의 핵심이라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장원식 병원장은 “꽤 오랜만에 받아보는 친절교육이 요양병원의 특성에 맞게 잘 구성된 것 같다”며 “전 직원이 참여한 교육의 학습결과가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만족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