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즐기기 103] 모바일 팩스
[스마트폰 즐기기 103] 모바일 팩스
  • 광양뉴스
  • 승인 2020.06.05 15:49
  • 호수 86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균 (사)스마트소셜연구회 대표이사
김영균 (사)스마트소셜연구회 대표이사

요즘도 관공서나 기업체에서는 이메일 대신 팩스를 보내 달라고 요청할 때가 종종 있다. 팩스가 있는 사무실이나 집이라면 문제없지만 외부에 나와 있어 팩스 보내줄 사람이 아무도 없을 때 사무실까지 다녀와야 했던 불편한 경험 한두 번은 있다. 팩스를 보내고 싶어도 팩스 복합기 장만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분, 많이 사용하지도 않는데 별도의 기본료 및 이용료를 내고 웹 팩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장. 영업을 하느라 거의 밖에 있는 1인 사업가, 청년창업자와 영세 사업자들에게 안성 맞춤인 모바일팩스가 있다.

모바일 팩스 (Mobil FAX)

모바일 팩스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팩스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생활 편의 서비스 앱이다. 가입비나 월 정액 요금 없이 앱을 설치하기만 하면 바로 스마트폰에서 팩스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팩스 1페이지당 문자 메시지 1건의 MMS를 차감하는 식으로 팩스를 주고받는 형식이기 때문에 개인 요금제 무료 용량에 따라 자유스럽게 사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용https://tinyurl.com/yb7s476y
안드로이드 용https://tinyurl.com/yb7s476y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카메라, 사진앨범, 문서 첨부 기능을 통해 필요한 사진이나 문서를 손쉽게 팩스로 내보낼 수 있고, 설치 시 부여받은 0504 안심번호를 이용해 무료로 팩스를 받을 수도 있다. 팩스를 보낼 수도, 받을 수도 있는 서비스다.

별도 비용 부담 없이 개인 전용 팩스기기를 운영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다.

팩스를 보내야 할 때는

1. 어플을 실행

2. 팩스 번호 입력

3. 사진(문서) 첨부해서

4. 보낸다... 끝. 아주 간단하다.

아이폰 용https://tinyurl.com/y7y54dcm
아이폰 용https://tinyurl.com/y7y54dcm

자세히 보면 1. 받는 사람 팩스 번호를 입력하고, 2. 문서 사진. 인물/배경사진. 신분증 3가지 중 선택한다. 3 사진/문서 첨부 버튼을 클릭하여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나 문서를 선택한 후 4. 팩스 발송을 눌러주면 전송이 된다.

모바일 팩스 앱 하나면 개인은 물론 1인 사업자, 소규모 사업자들이 편하게 팩스 업무 롤 볼 수 있어 굳이 비싼 팩스기를 두지 않고도 사무실 밖에서 바로바로 팩스 확인이 되니 업무 효율도 높아져 스마트한 비즈니스를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