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용 의원, 교육위·예결위 겸임 배정
서동용 의원, 교육위·예결위 겸임 배정
  • 김호 기자
  • 승인 2020.06.1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대유치·광양보건대 해결 ‘탄력 기대’
광양항 예산 기대, 활성화 실현 ‘주목’
서 의원 “지역현안 해결 최선 다할 것”

서동용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이 21대 국회 전반기 동안 국회 교육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겸임해 활약하게 됐다.

국회 교육위원회는 ‘국회법 제36조 및 제37조 제1항 제5호’의 규정에 의거해 교육부에 속하는 의안과 청원 등의 심사 및 국정감사 등을 하는 위원회로, 교육부와 17개 교육청, 전국 국립대학과 국립대학병원 등 산하기관이 속해있다.

또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추경을 비롯해 정부의 예산안과 결산 등 나라 곳간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는 위원회로 모든 정부 사업의 관문으로 꼽힌다.

서동용 의원의 교육위 배정으로 전남동부 의대유치 및 광양보건대 문제 등 지역 교육 숙원 사업 해결과 공약 이행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특히 21대 국회 임기 첫 해에 예결위를 비롯한 지역 현안과 관련이 높은 상임위에 배정됨으로서 지역구인 순천광양구례곡성을 비롯해 전남의 주요 현안사업에도 큰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된다.

서동용 의원이 21대 국회 전반기 동안 국회 교육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겸임해 활약하게 됐다.
서동용 의원이 21대 국회 전반기 동안 국회 교육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겸임해 활약하게 됐다.

서동용 의원은 “지역 현안이 교육위를 선택한 주된 동기였지만 평소 공교육 정상화를 비롯해 교육과정에서 실질적으로 확보돼야 할 평등의 가치에 대한 고민도 많았다”며 “상임위 활동을 통해 국가가 책임지는, 국민 삶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더불어 전남동부 의과대학 유치 및 광양보건대 문제 해결 등 지역 현안 해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예결위는 지역구 의원 모두가 선망하는 곳인데 중요한 역할을 맡겨주신 만큼 지역 발전과 미래를 위해 열심히 뛸 것”이라며 “특히 광양항 발전을 통한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 농어민 최소 생활 보장 등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현안 사업은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