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R&D 지향하는 선도기업을 비전으로”
“혁신적 R&D 지향하는 선도기업을 비전으로”
  • 김호 기자
  • 승인 2020.11.06 17:38
  • 호수 8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권익아르고마린토탈(주) 대표이사
이권익아르고마린토탈(주) 대표이사

 

아르고 마린 토탈(ARGO MARINE TOTAL)의‘ARGO’는 그리스 로마신화의 인류 최초 탐험선의 이름으로, 이름에 걸맞게 전 임직원이 항상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으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MARINE TOTAL’이란 말 속에는 해양산업에 대한 모든 분야를 무대로 삼겠다는 야무진 각오가 녹아들어 있다.

이권익 대표이사는 아르고마린토탈이라는 이름 속에 명확하게 심어 놓은 경영철학(미션·비전·슬로건)을 소개했다.

신속하고 정확한 최고 품질의 검사 & 물류 서비스를 통해 국가 발전과 인류 번영에 기여한다는‘미션(Mission)’아래 세계 최고 품질의 검사&물류 전문회사,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기업, 혁신적 R&D를 지향하는 선도기업이라는‘비전(Vision)’으로 Global No.1 ARGO Full Ahead!

(세계 최고 ARGO 전속 전진!)라는 슬로건(Slogan)이 그것이다.

이권익 대표이사는“아르고마린토탈은 광양항의 발전과 고객을 위한 개발을 위해 항상 노력하면서 실제 매출액의 5% 이상을 R&D에 투자해 기존 시스템의 고도화와 항만물류분야의 혁신적인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며“더나가 내년 입주하는 광양항 해양산업클러스터에 지원해 다양한 방면에서 보다 전문적인 기술개발 성과를 이루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우리 직원들은 모두 한 배를 탄 아르고나우트(ARGONAUT-아르고호에 승선한 승무원)로 험한 파도와 폭풍이 몰아치는 대해를 항해하기 위해 항상 공부하고 연구하는 평생학습을 하고 있다”며“오늘도 광양항의 물동량 증대를 위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무에 적용시키기 위해 많은 시간과 열정을 쏟고 있는 우리 아르고나우트 가족 모두에게 항상 사랑하고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르고마린토탈(주)는 1997년 일반 화물에 부착된 바코드를 이용한 자동 검수시스템 개발을 바탕으로 설립됐으며, 당시 신속, 정확한 검수 서비스의 혁신으로 POSCO 광양제철소에서 생산돼 출하되는 철강제품에 대한 검수 업무를 시작으로 선박과 항만 뿐 아니라 창고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검사, 물류 및 연구개발 등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