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청년들의 아름다운 삶, 청년열전[29] 자신들이 하고 싶은 일을 하길 바래요…신향기
광양 청년들의 아름다운 삶, 청년열전[29] 자신들이 하고 싶은 일을 하길 바래요…신향기
  • 광양뉴스
  • 승인 2020.11.13 17:28
  • 호수 8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광양청년들의 활동과 생각을 공유하는 지면을 마련했다. 스물아홉 번째 광양청년 신향기 씨의 이야기를 싣는다. <편집자 주)>

▶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최근 반려동물 수제간식 전문점‘멍멍곳간’을 열게 된 신향기입니다. 멍멍곳간은 반려동물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질 좋은 간식을 먹일 수 있도록 손질부터 포장까지 전부 제 손으로 꼼꼼히 하고 있어요. 아직은 간식 종류가 많이 없지만 느려도 올바른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이자 곳간을 열게 된 이유입니다. 많이 사랑해주세요~~:)

▶ 좋아하는 동물과 이유

이 일을 하게 된 계기는 강아지입니다! 강아지의 눈을 보면 아기 눈처럼 투명하고 맑아서 잡생각이 없어져요.

제가 우울증을 앓았을 때 지금 키우는 봉식이가 위로도 많이 되고, 너무 방정맞으니까 오히려 우울할 틈이 없더라구요. 강아지는 너무 귀엽고, 또 어떨 땐 엉뚱해서 웃음이 끊이지 않게 해주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 가장 좋아하는 음식과 이유

저는 항상 엄마가 매실청을 직접 담가줘서 매실청을 많이 먹고 자랐는데요, 광양에는 직접 담근 매실청 없는 집이 없을 거라는 얘기도 있잖아요.

어릴 때 학교가면 다들 매실청 하나씩 얼려오곤 했는데, 매실을 보면 그때가 생각나서 좋고 너무 맛있어요. 매실 최고!

▶ 청년창업자로서 애로사항

 

월세가 저렴한 곳을 찾아 외딴 곳으로 들어오게 됐는데, 노출이 되지 않다보니 홍보를 열심히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더라고요. 월세가 저렴해졌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광양시에서 신규 매장을 대상으로 저렴하게 홍보를 해주는 이벤트들도 생기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반려견과 함께 아무 생각 없이 계속 걷습니다. 그렇게 걷다보면 하늘도 한번씩 보고 마음의 여유가 생겨요. 그럼 또 머릿속의 고민들이 정리가 되고, 스트레스 받았던 일들도 털어버리게 돼서 다시 힘내서 살아갈 수 있어요!

▶ 로또 1등에 당첨된다면 하고 싶은 일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은데 우선 부모님 빚 갚아드리고, 가족들에게 조금 나누고ㅎㅎ.

유기견 센터 등에 버려지거나 아프고 병들어서 가족을 잃게 된 아이들을 후원하고 싶습니다. 다시 가족을 만날 수 있게 또는 마지막 가는 길이 너무 슬프지 않게요. 조금 더 여유가 되면 아동과 1:1 결연을 맺어서 보통의 아이들과 똑같지는 않겠지만 비슷한 환경 안에서 올바른 어른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싶습니다.

▶ 문화도시 광양을 위해 해야 할 일

원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시에 적극적으로 어필하고, 시가 시행하는 프로그램들에 관심 가지며 적극 참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광양 청년들에게 한마디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하세요!

(자료제공=광양시문화도시사업단)

※‘청년열전’은 광양시문화도시사업단 홈페이지(www.gyculture.or.kr) 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