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쿠로엔시스 등, 올해‘일자리 우수기업’20곳 선정
광양쿠로엔시스 등, 올해‘일자리 우수기업’20곳 선정
  • 광양뉴스
  • 승인 2020.11.27 16:05
  • 호수 8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속 일자리 창출 유도
고용환경개선비 등 각종‘혜택’

전라남도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올해 일자리 우수기업 20곳을 선정했다.

14개 시군에서 선정된 20개 기업은 광양 쿠로엔시스·(주)일성산업·중앙이엠씨(주) 등 3곳을 포함해 △목포 (유)송원이엔지·(주)제이케이중공업 △여수 (주)승진엔지니어링 △순천 (주)두원산업·(주)삼미메탈 △나주 (주)우둥·세라코(주) △곡성 (주)금성이앤씨 △구례 (주)쿱농산 △고흥 바이오코프(주)·(유)푸드원 △보성 보성포리테크(주) △장흥 (주)제이엔피 △강진 (주)로우카본 △해남 원광전력(주) △장성 (주)한사랑에프에스 △완도 누리영어조합법인 등이다.

특히 나주의 (주)우둥 기업은 섬유질 배합사료 등을 생산중인 기업으로 지난 2015년 설립 이후 45명의 지역일자리를 창출했다. 올해 코로나19에 따른 고용 한파에도 불구하고 최근 1년간 18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기도 했다.

선정된 기업은 2000만원의 고용환경개선비용을 지원받게 되며, 12월 중 개최예정인 전라남도 일자리·투자유치 한마당에서 인증서와 인증패도 수여된다.

인증기간은 내년 1월부터 2년간이다.

이밖에도 △전라남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한도 우대 △청년 근속장려금 가산점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3년 면제 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올해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사업은 도내 34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서류 및 현장평가 △도 일자리정책 심의위를 거쳐 20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서류 및 현장평가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광주전남연구원 일자리평가분석센터에 의뢰해 추진했다.

김차진 전남도 일자리정책과장은“이 사업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줘 민간부문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라며“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해 지역사회 전반에 일자리창출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고용안전망도 확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