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묘 온라인 서비스 이용하세요
성묘 온라인 서비스 이용하세요
  • 김양환 기자
  • 승인 2021.02.0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sky.15774129.go.kr)

광양시는 시민의 건강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광양시립영세공원 장사시설 ‘생활속 거리두기’ 특별방역 기간을 운영하고 시민 모두가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마음으로 성묘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지난달 18일부터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https://sky.15774129.go.kr)’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성묘 서비스를 이용해 추모글을 작성하고 비대면 성묘(추모)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맞춰 실내 봉안시설 출입을 가족당 4인 이내로, 참배 시간을 10분 이내로 제한하고, 제례실 및 유가족 휴게실을 폐쇄하며 실내 음식물 반입 및 섭취를 금지한다.

광양시립영세공원 내 묘지, 자연장지 성묘도 마스크 상시 착용, 다른 사람과 2m 이상 거리두기를 시행해 성묘객 간 접촉을 최소화해 운영한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설 명절 성묘에도 개인 방역 실천이 중요한 시점이다”며, “사랑하는 가족과 친지의 안전을 위해 봉안시설 등을 방문할 때는 ‘최소인원 방문하기, 머무는 시간 줄이기, 미리 성묘하기’를 적극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에서도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꼭 실천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