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즐기기 [110] 해결사 ‘당근마켓’
스마트폰 즐기기 [110] 해결사 ‘당근마켓’
  • 광양뉴스
  • 승인 2021.10.01 16:39
  • 호수 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균 (사)스마트소셜연구회 대표이사
김영균 (사)스마트소셜연구회 대표이사

동네 주민들과 중고품 직거래를 포장, 택배비 없이 동네 근처에서 쉽고 편하게 거래할 수 있는‘당근 마켓’을 써 봤을 것이다.

매너 시스템을 도입해 처음 만난 상대와도 믿을 수 있는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해서 사용자들이 편하게 이용해 왔다.

이제는 단순 중고거래 플랫폼을 넘어, 지역 커뮤니티를 구축하며 중고 거래 이상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웃들과 유용한 정보와 소식을 나누고 일상을 공유하는‘동네 생활’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 동네 질문’에는 생활하다가 궁금한 질문들이 수시로 올라온다. 동네 맛집을 찾거나, 사건사고 소식, 취미생활같이 할 동지를 구하고, 분실/실종 센터를 통해 분실물과 실종된 애완견을 찾는 등 생활에 필요한 어떤 것이든 글을 올리면 즉각 답을 얻을 정도로 활성화되어 있다.

더불어 지역 소상공인과 주민을 연결해 주는‘내 근처’도 있다. 학원, 카페, 미용실, 농수산물 등 동네 가게 정보를 카테고리별로 모아 클릭 한 번만으로도 손쉽고 빠르게 이용하도록 한다.

‘단골, 추천’먹거리/생활/건강/미용/교육 등 모든 가게를 찾아볼 수 있어 일일이 정보지를 찾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

추가로 동네 모임 관심사가 비슷한 이웃과도 모일 수 있고,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친구들 모임도 만들 수가 있어 중고품 매매로 출발한 기업이 이제 커뮤니티 역할까지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처럼 편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만큼 가입자 수도 폭발적으로 늘어 당근 마켓은 최근 국내 16번째‘유니콘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으로 성장했다.

동네 주민들은 중고품을 매매할 때는 물론이고 생활정보가 필요하면 당근 마켓 앱을 찾아 나선다. 언제 어디서나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해결사 역할을 담당하는 당근마켓이다.

 

△ 앱스토어 https://goo.gl/pUqPiK

 

△ 플레이스토어 https://goo.gl/f2WuG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