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세미나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세미나
  • 지정운 기자
  • 승인 2021.10.1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와 함께 도내 수출기업.담당자 50명 대상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전남혁신센터)는 최근 전라남도 국제협력관실과 협업해 도내 수출기업 및 수출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세미나를 공동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북미와 베트남 시장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참여자에게 ‘북미지역 및 베트남 시장 동향과 진출 전략’과 ‘전라남도 수출지원사업’을 차례로 소개했다.

세미나에 강사로 참여한 베트남 K-마켓 권태갑 이사는 “베트남은 현재 락다운 상황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며 “상황 극복을 위해 전남 수출기업들이 베트남 현지 문화와 접목성을 고려하고 동종품목과의 단가 경쟁력에 대한 이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 경북통상 정석훈 본부장은 “세계적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전남의 농수산식품이 경쟁이 치열한 북미 시장으로 진출을 하려면 기존 상품의 경쟁력과 영향력 확보에 힘을 기울여야 한다”고 참여자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정영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세미나가  많은 전남 농수산식품 수출기업들이 북미․베트남 시장에 진출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향후 더욱 다양한 나라를 대상으로 해외시장 진출 역량강화 세미나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