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원예농협,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펼쳐
광양원예농협,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펼쳐
  • 김호 기자
  • 승인 2021.11.26 17:39
  • 호수 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여성회, 소외계층 돌봄 참여
180여 가정 위해 김장 꾸러미 전달

 

광양원예농협(조합장 장진호) 임직원과 여성 농업인으로 구성된 여성회(회장 김효순)가 지난 24일 로컬푸드직매장에서 지역 소외계층 이웃에게 전달할 김장 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김장 나눔행사는 광양원협 임직원을 비롯 여성회원 등 봉사자 20여명이 참여해 김장재료 손질부터 소분포장까지 2~3일에 걸친 김치 담그기 재능 기부를 통해 180여 가정에 전달될 김장 꾸러미를 마련했다.

김장 꾸러미는 광양시장애인복지관 및 발달장애인복지협회 광양시지부, 지역 독거노인 돌봄 센터, 지역아동센터 등 지역 곳곳의 소외계층 이웃에게 혹한기 먹거리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김장 나눔행사는 지난 여름 농약병 수집 공헌활동 수익금으로 마련했으며,‘광양원협 로컬푸드직매장’에 출하되고 있는 우리 지역 농산물을 직접 구매한 재료를 사용했다.

김효순 여성회장은“겨울철에도 시설원예하우스 농사로 한창 바쁠 시기인데 김장 나눔 봉사에 참여해 주신 회원님들께 감사하다”며“김장 꾸러미가 우리 지역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이웃에게 전달돼 혹한기 먹거리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진호 조합장은“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봉사자들의 마음이 아름답다”며“무엇보다도 지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하기 위해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봉사활동을 안전히 마쳐주신 조합원들과 임직원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원예농협 임직원과 여성회원들은 매년 영농 비수기 때 광양시 전역을 돌며 농약병 등 폐농자재를 수거해 농촌사랑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으로 다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환원하는 나눔 봉사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