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즐기기 111] 구글 포토(Google Photo)
[스마트폰 즐기기 111] 구글 포토(Google Photo)
  • 광양뉴스
  • 승인 2021.12.24 16:40
  • 호수 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균
(사)스마트소셜연구회 대표이사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들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수년전에 찍었던 사진 찾아내느라 애먹었던 기억 있으신가요??

매일 찍는 사진이 모여 수백장 수천장이 되면 관리하기조차 어려워집니다.

스마트폰이라는 작은 화면에서 원하는 사진을 찾아내는 건 쉽지 않습니다. 이제 사진도 검색해서 찾아낼 수 있습니다.

구글 포토는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사진 공유 및 저장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사용해야 할 유용한 기능이 많습니다.

△ ​구글 포토 플레이스토어<br>https://bit.ly/3yRzwGY<br>
△ ​구글 포토 플레이스토어
https://bit.ly/3yRzwGY

구글 포토와 스마트폰을 동일한 계정으로 연결만 해놓으면 매일 폰으로 찍는 사진들은 자동으로 구글 포토 클라우드에 백업이 되어 보관됩니다.

△ ​구글 포토 앱스토어<br>https://bit.ly/5ksY5r<br>
△ ​구글 포토 앱스토어
https://bit.ly/5ksY5r

스마트폰에서 실수로 삭제한 사진도 구글 포토에서 복원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 시 이전 스마트폰의 사진, 영상 파일을 옮길 필요 없이 새로운 폰 구글 포토에서 불러오기만 하면 됩니다.

즉 사진과 영상 모든 데이터를 구글 포토에 먼저 백업하고 새롭게 구입한 폰으로 연결만 시키기만 하면 복잡한 절차 없이 간단하게 사진들을 옮길 수가 있는 것 입니다. 단순한 백업 기능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도 많습니다.

인물별 검색이 가능하고 지역과 지명, 다양한 검색어에 대해서 사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저장 공간이 아닌 온라인에 저장되어 있기에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꺼내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일상에서 폰으로 찍어놓은 사진들이 AI가 장착된 구글 포토라는 스마트한 앱이 자동으로 구분하고 정리해 주기에 편리합니다. 이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데이터는 모바일 데이터를 이용하게 설정할 수도 있고 Wi-Fi 환경에서 사용할 수도 있으니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단 구글 포토 저장 용량은 무료로 15GB까지 사용할 수 있어 추가적인 용량이 꼭 필요하다면 유료로 구매하여야 하는 단점은 있습니다.

구글 포토 앱 사용 시 장점을 요약하자면

1. 사진 검색 기능

- 사진 속 사람이나 사물, 단어 등을 구분하여 검색한다.

2. 얼굴 인식 기능

- 수많은 사진들 중 동일 인물끼리 자동으로 모은다.

3. 앨범 기능

- 시간, 장소, 인물 별로 사진 앨범을 만든다.

4. 기타 기능

- 애니메이션과 콜라주 그리고 동영상을 자동으로 만든다.

5. 추억 기능

- 주기적으로 이전 사진들을 자동으로 꺼내서 보여준다.

사진 관련 앱들은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사용하기 편하고 많은 기능을 내재한 구글 포토 앱은 스마트한 비서 역할을 해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