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온수로 깨끗하게’…금광셀프세차장 “좋아요”
‘따뜻한 온수로 깨끗하게’…금광셀프세차장 “좋아요”
  • 지정운 기자
  • 승인 2022.01.07 18:22
  • 호수 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압·거품·하부·온수·실내 세차 가능
“광양지역 최신 시설·최대 규모”
겨울철 야간에도 24시간 영업
3방향 트인 출입구 ‘안전·편리’

 

추운 겨울, 눈이라도 내리면 차량 외부는 희뿌연 얼룩으로 오염되고, 도로에 뿌려진 염화칼슘은 차량을 부식시키는 원인이 되면서 세차는 차량 관리의 필수적인 요소가 됐다.

하지만 눈이 그친 후 찾은 세차장은 먼저 온 차량으로 대기줄이 장사진을 이루고, 오후 늦게 가면 영업이 끝난 경우도 많아 발걸음을 돌리기 일쑤다.

 

이럴 경우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셀프세차장’으로, 어느 순간부터 우리 생활 주변에서도 각종 첨단 편의시설을 갖춘 셀프세차장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셀프세차장은 기존 세차장에 비해 싸고, 간편하게, 자신이 원하는 부분만 골라 신속하게 세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요즘은 비교적 젊은이들도 고가의 차량을 구입해 ‘애지중지’ 관리하는 경우도 많아지면서 셀프세차장이 늘고 있다.

이처럼 간편하고 저렴하게 언제든지 세차를 할 수 있는 곳이 최근 광양시 옥곡면 신금산단 인근에 금광셀프세차장(대표 백종인·태금종합자원㈜ 회장)이란 상호로 문을 열었다.

 

금광셀프세차장의 가장 큰 특징은 넓은 공간과 3면이 탁 트인 진출입 확보, 온수를 이용한 외부세차를 싸고 저렴하게 24시간 가능하다는 점이다.

특히 외부세차를 할 수 있는 7개의 세차구역(Bay) 중 4곳은 하부세차가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있고, 외부세차를 마친 차량이 이동하는 드라이존에는 4곳의 개수대와 탈수기 2대, 매트세척기 1대 등을 구비했다.

 

또 외부세차장 맞은편에는 7대의 진공청소기와 에어건 등을 갖춘 실내세차 공간이 마련돼 있다.

이용요금은 외부세차의 경우 기본 2000원에 4분 동안 고압살수와 거품, 하부 세차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추가 1분에 500원씩 비용이 추가된다. 다만 투입된 금액만큼의 시간이 종료되기전 추가 비용을 넣어야 1분 단위로 사용시간을 연장할 수 있고, 사용시간이 종료되면 다시 기본 2000원을 넣어야 설비가 작동된다.

실내세차의 경우 진공청소기 사용료가 4분에 1000원이며 이후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세차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세차카드판매기에 돈을 넣고 5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한 카드를 발급받은 후 이용하려는 시설을 터치하면 되며 잔액확인도 가능하다.

금광셀프세차장은 오픈 기념할인 행사로 1월 31일까지 충전금액의 20%를 추가적립해 준다.

 

금광셀프세차장 대표는 “고향인 금호동을 떠나 광영으로 이주한 뜻을 담아 금광셀프세차장으로 상호를 정했다”며 “지역에서 가장 최신 시설과 최대 규모를 갖추고 운영하는 금광셀프세차장을 많은 시민들께서 이용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정운 기자

▶ 상호 : 금광셀프세차장

▶ 주소 : 광양시 옥곡면 신금산단5길 70-22

▶ 문의 : 061) 772-4724

010-4922-4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