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캉스 명소 백운산자연휴양림을 추천합니다”
“숲캉스 명소 백운산자연휴양림을 추천합니다”
  • 김양환 기자
  • 승인 2022.02.18 17:24
  • 호수 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관광트렌드 맞춤 관광지  
치유·힐링·체험까지 나만의 DIY

 

광양시가 한국관광공사가 제시한 2022년 관광트렌드 ‘해빗-어스’(habit-us)에 맞춰 백운산자연휴양림을 숲캉스 명소로 추천했다.

한광공사가 3개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시한 해빗-어스(habit-us)는 무의식적으로 나타나는 행동체계인 아비투스(habitus)에서 차용한 것으로 ‘나’의 행복에 초점을 맞춘 여행트렌드다.

해빗-어스는 영문의 첫글자를 딴 개별화·다양화(Hashtags), 누구와 함께라도(Anyone), 경계를 넘어(Beyond Boundary), 즉흥여행(In a Wink), 나를 위로하고 치유하는(Therapy), 일상이 된 비일상(Usual Unusual), 나의 특별한 순간(Special me) 등 7개 키워드로 자신의 취향을 경험하고 기록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백운산은 뛰어난 풍수지리와 4대 계곡을 거느린 우리나라 100대 명산이자 식물의 보고다. 

백운산 자락에 둥지를 튼 백운산자연휴양림은 울울창창 빽빽한 원시림에 치유의 숲, 목재문화체험장, 산림문화휴양관, 세미나실, 숙박시설까지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코로나로 지친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웰니스 관광지다.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숲속의 집, 자동차 캠프장, 야영장, 케빈하우스, 종합 숙박동 등 다양한 숙박시설을 취향에 따라 골라 숲속에서 오롯이 하룻밤을 보내는 숲캉스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낮에는 편백나무가 내뿜는 피톤치드를 마음껏 호흡하고, 푸른 빛으로 저무는 원시림의 블루아워, 깊고 고요한 겨울밤과 신비롭게 밝아오는 새벽 숲을 만날 수 있다.

이튿날엔 저마다 스토리가 담긴 9개 코스 118km에 달하는 백운산 둘레길을 골라 거닐고 맑은 공기를 마음껏 호흡하고 사색하며 건강을 증진할 수 있다. 

아울러 치유의 숲은 건강 증진을 위한 삼나무, 편백나무 숲에서 풍욕, 탁족 등을 외부 프로그램과 아로마테라피, 명상요가, 족욕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내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목재문화체험장은 나무의 결과 향기를 느끼며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공간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창의공간이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광양 백운산자연휴양림은 아늑한 휴식과 특별한 순간들을 경험하면서 건강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맞춤 관광지”라고 자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