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석 순천시장 예비후보, 메타버스 출정식..."아름다운 순천 꿈꾸자" 
허석 순천시장 예비후보, 메타버스 출정식..."아름다운 순천 꿈꾸자" 
  • 지정운 기자
  • 승인 2022.04.0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공간에서 '허석의 푸른물결' 공약 발표
출마기자회견...순천 대개조 프로젝트 선언
허석 순천시장 예비후보 출마 기자회견

재선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허석 순천시장 예비후보가 7일 오후 순천시 조례동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출마 기자회견과 함께 메타버스(가상현실) 출정식을 가졌다.

먼저 기자회견에서는 30여명의 지역언론인들이 참석한 출마선언문과 공약 발표에 이어 시정현안 및 공약 관련 질의 순으로 진행됐다.

허 후보는 "초선 단체장을 경험해보니 전임이 남겨 놓은 과제 해결부터 업무파악, 고질적인 민원 해결, 공직자 파악, 자신의 공약 추진 등으로 과로에 시달릴 정도로 바빴다"고 지난 4년을 회고했다.

그는 "재선은 업무파악이나 공무원 파악 과정 없이 해왔던 일을 계속할 수 있다는 점이 있다"며 "꼭 순천시민의 선택을 받고 싶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질의 순서에서는 주택보급률과 아파트 인허가 문제부터 공천룰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대해 시민들의 질문이 이어졌다.

한편 메타버스 출정식은 가상공간에 무대와 객석을 마련하고 130여명이 입장한 가운데 허석 예비후보자 아바타와 30명의 시민아바타가 참석했다. 관람객도 100여명이 입장했다.

가상공간이지만, 국민의례에 이어 SNS에서 실현되고 있는 '허석의 푸른 물결'에 대한 가상공간을 통한 공약 발표을 비롯해 후자보의 인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허석 후보는 "코로나 때문에 메타버스 방식의 비대면 가상공간 실현이 더 빨라진 것 같다"면서 '순천 대 개조 프로젝트' 공약에 대해 설명하고 "출정식 차원을 넘어 함께 아름다운 순천을 꿈꾸자"고 제안했다.

이날 메타버 출정식은 아바타들이 무대에 올라 단체촬영을 끝으로 마감했다.

허석 시장 예비후보는 순천 해룡면 출신으로 순천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고, 새벽을 여는 노동문제연구소 소장, 문재인 대통령후보 전남공동선대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2018년 순천시장 선거에서 전남동부권 3개시에서는 유일하게 민주당 시장후보로 당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