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전략산업, 미래 먹거리로 발전시키자”
“지역 전략산업, 미래 먹거리로 발전시키자”
  • 지정운 기자
  • 승인 2022.04.08 17:51
  • 호수 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경제청-전남TP, 발전전략 공동 모색

광양만권의 대표적인 투자유치 기관인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 지역산업육성 전문기관인 전남테크노파크가 지난 5일 한자리에 모여 지역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송상락 광양경제청장과 유동국 전남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날 양 기관의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는 글로벌 산업경쟁이 격화되는 상황에서 광양만권의 전략산업을 미래 먹거리로 발전시켜야 한다는 데에 공감하고 공동의 대처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양 기관은 2차전지 부품 및 에너지산업 클러스터 조성, 수소에너지 생산을 통한 탄소중립 특화단지 지정 추진, 화학・철강 등 전략산업을 클러스터로 묶는 혁신생태계 조성사업 등 광양만권 전체의 산업경쟁력을 높이는 시책을 중심으로 서로의 인적 자원과 네트워크를 공유해 나가기로 했다.

나아가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통해 전남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극적으로 이바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의 핵심전략에 대해 상호 소통하는 업무연찬회를 상반기 중에 개최키로 했으며 특히 신소재・화학・철강・에너지산업 등 핵심산업을 담당하는 부서 간 실무적인 협력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송상락 청장은 “광양만권은 전남 전체 경제의 거점과 같은 지역이므로 도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내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유동국 원장은 “양 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전남지역 중소기업 육성과 철강・화학산업 등 주력산업의 탄소중립 대응전략을 실행하는데 전남TP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간담회 후 전남TP 산하의 신금속산업센터를 방문해 마그네슘 생산과 기계부품 가공 현장을 둘러보며 해당 산업의 고도화를 위한 고급 인력양성 및 관련기술 개발의 시급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