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로 느끼는 세상' 보성 세계차 엑스포 4월 29일 '팡파르'
'차로 느끼는 세상' 보성 세계차 엑스포 4월 29일 '팡파르'
  • 광양뉴스
  • 승인 2022.04.16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일까지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가족 겨냥 프라이빗 체험 행사 강화
보성차.농특산물 50∼30% 온라인 특별 할인
보성 차밭
보성 차밭(보성군 제공)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보성세계차엑스포'가 오는 4월29일부터 3일간 한국차문화공원과 지역 내 체험 다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개최된다.

'대한민국 녹차수도 보성, 세계로! 미래로!'를 주제로 열리는 '2022 제10회 보성세계차엑스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차 농가를 위해 판매 위주의 실용적인 행사로 준비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K-Tea 홍보 행사 및 라이브커머스(보성농특산물 할인행사), 세계차품평대회, 온라인 수출상담회가 있고, 관람객을 위한 체험행사로는 차밭에서 봄을 즐길 수 있는 차밭 힐링 버스킹, 시크릿 보성티가든 체험, 프롬나드 보성티 스탬프 랠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K-Tea 홍보관, Tea 카페 보성愛 물들茶, 시크릿 보성티가든 체험, 프롬나드 보성티로드 스탬프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처음 선보인 신규 프로그램이다. 또 행사 장소 다원화를 위해 서울지역 유명 카페 등과 협업해 엑스포 접근성을 높였으며, 가족단위 여행객을 겨냥해 체험행사를 강화했다. 

K-Tea 홍보관은 서울 SRT수서역과 경남지역 트라이얼마트에 설치해 보성차와 농특산물을 판매한다. 서울지역 유명 티카페 4개소(티 노마드, 라오상하이, 오므오트, 공부차)에서 보성차를 마시고 엑스포 체험도 할 수 있는 '대한민국 Tea카페 보성愛 물들茶'를 운영한다. 

'시크릿 보성티가든 체험'과 '프롬나드 보성티로드 스탬프'는 관내 7개 체험 다원이 참여하며, 한국차박물관, 봇재, 율포해수녹차센터를 티(Tea)로드로 연결해 걷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보성세계차엑스포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보성의 대표 관광지인 차 관련 시설을 방문하면 스탬프 확인 후 2∼3만원대 기념품을 증정한다.

차밭 다이닝 체험(보성군 제공)

행사 첫날인 29일에는 미국, 유럽, 동남아 등 10개국 해외 바이어와 관내 차 관련 업체 10개소를 연계한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힘든 차 농가에 새로운 판로개척 및 차산업에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경연행사는 제8회 대한민국티블랜딩대회와 제10회 세계차품평대회가 있다. 대한민국티블랜딩대회에서 우승한 차는 세계차품평대회에서 해외 출품 차와 경연을 펼친다. 우승한 차 농가에는 상장과 상금(금상 300만원)이 수여된다. 

엑스포 동안 보성차 및 지역농특산물 50∼30% 특별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구매는 '보성세계차엑스포 홈페이지' 또는 '보성몰'을 통해 가능하다. 행사 기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5월 가정의달 선물 기획전'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전 국민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 행사로 SNS 계정을 통해 보성차와 엑스포를 홍보하는 '인스타 in 찐스타'와 '온라인 스탬프랠리' 등 추첨을 통해 100만 원 상당의 아이패드 등 35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서상균 보성세계차엑스포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 일상 회복을 앞둔 상황에서 가족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행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면서 "보성 햇차와 지역 특산물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이니 봄소풍처럼 가벼운 마음으로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성차엑스포 홍보물.(보성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