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백운산 고로쇠화장품 ‘무꿍’…CPNP 획득 ‘유럽시장 진출 본격화’
광양백운산 고로쇠화장품 ‘무꿍’…CPNP 획득 ‘유럽시장 진출 본격화’
  • 김호 기자
  • 승인 2022.04.22 19:00
  • 호수 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위베이비, 온가족 화장품 ‘무꿍 기초 3종’
물보다 입자 작은 천연미네랄…빠른 흡수력
필수영양성분…진정·보습·피부탄력증진 탁월
 ‘무꿍’ 기초 3종

광양 백운산 고로쇠 수액을 원료로 천연미네랄 화장품을 만들어 화제가 된 ‘코스메틱 소셜벤처 (주)위베이비(대표 최귀례)’의 주력 제품인 온가족 화장품 ‘무꿍’ 기초 3종이 CPNP를 획득했다.
CPNP는 유럽연합에서 유통되는 모든 화장품에 적용되는 안정성 인증 시스템으로 유럽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필수 인증제도다. CPNP인증을 위해서는 6개월 이상의 미생물 검사와 제형 및 전 성분 안전성테스트 등 엄격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한다.
이번 CPNP를 획득한 무꿍 기초화장품 3종은 국내자생식물인 ‘광양백운산 고로쇠수액’을 핵심원료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물보다 입자가 작은 천연미네랄의 빠른 흡수력과 필수영양성분이 함유돼 진정·보습 및 피부탄력증진에 뛰어난 제품이다.
앞서 위베이비가 자체개발한 광양백운산고로쇠수액과 무꿍 기초 3종 제품은 이미 △유럽천연유기농 코스모스인증 △국제화장품 원료집(ICID) △독일더마테스트(무자극인증) 등 신뢰할 수 있는 국제 인증과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그 안정성과 우수성을 검증받은 바 있다.

최귀례 대표는 “대기업을 제외하고 자체개발한 국내자생식물 원료와 화장품으로 유럽연합의 대표적인 화장품 인증을 모두 통과한 사례는 드문 경우”라며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계기를 통해 현재 진행 중인 포르투갈 및 북미 수출협상을 조기에 성사시키고, 유럽 및 중동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다압면 서동마을이 외가인 최귀례 대표는 현재 광양시고로쇠약수협회를 통해 고로쇠를 공급받아 위베이비의 천연미네랄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다.
최 대표는 “어머니의 고향에서 생산된 고로쇠를 이용해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어서 뜻 깊게 생각한다”며 “광양백운산고로쇠는 피부활력과 재생의 필수요소인 칼슘, 칼륨, 마그네슘, 인, 황 등 천연미네랄 12종과 아미노산, 비타민 등이 함유돼 있는 훌륭한 천연화장품의 원료”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