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만공사,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 ‘구축’
항만공사,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 ‘구축’
  • 지정운 기자
  • 승인 2022.05.0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선급 업무협약, 협력체계 강화
글로벌선사 본사, 마케팅 추진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가 지난 4일 한국선급(회장 이형철, 이하 KR)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 구축 등 양 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키로 했다.

공사는 코로나 엔데믹 시대 전환에 발맞춰 글로벌 선사 본사 및 아시아지역본부 대상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선급과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중국, 아시아·태평양, 미주, 유럽 등 4대 해외지역본부 60여개 주요 도시에 지부를 운영 중인 한국선급과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사는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 구축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그 밖에도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와 한국선급은 국내‧외 항만 및 선박 기술 발전을 위한 상호 정보 교류, 효율적인 선급검사를 위한 항만 출입 이용 절차 협조, 디지털‧친환경 기술력 강화를 위한 R&D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박성현 사장은 “전 세계 4개 지부, 67개국과 국제 네트워크를 보유한 KR과의 업무협약 체결로 글로벌 투자유치 및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이번 협약으로 여수광양항의 혁신성장 및 해외 마케팅을 위한 전사적 협력관계 기반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여수광양항 물동량 유치 뿐만 아니라 광양항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