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무 광양시장 후보 "중소기업 육성으로 양질의 일자리 제공"
김재무 광양시장 후보 "중소기업 육성으로 양질의 일자리 제공"
  • 지정운 기자
  • 승인 2022.05.23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 스타기업 육성 등 지원 사업 대폭 강화
김재무 광양시장 후보.(김재무 캠프 제공)
김재무 광양시장 후보.(김재무 캠프 제공)

 

김재무 더불어민주당 광양시장 후보는 23일 "지역경제를 이끌고 우수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공약했다.

김 후보는 이날 "선택과 집중을 통해 중소기업을 단계별로 성장시켜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효자기업 역할을 담당하게 할 방침"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글로벌 리더기업 육성사업 확대지원, 중소기업 환경개선 지원사업, 광양시 스타기업 육성사업 등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술고도화 지원사업체로 지정되면 일정 부분의 지원 금액이 지원되고 패키지 지원, 지식재산권, 인증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될 것"이라며 “정부과제 수주율 증대를 통한 기반 구축 등 글로벌 명품기업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전남도와 연계한 글로벌 강소산업 및 뿌리산업 선도기업을 발굴해 자금 지원에서부터 판로, 홍보, 기술 및 수출 지원을 통해 글로벌 리더기업 육성사업을 확대 추진할 방침도 밝혔다.

김 후보는 "기술력이 뛰어나고 성장의지와 잠재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집중 발굴하여 성장단계별 중점 지원을 통해 광양을 대표하는 스타기업으로 키워나갈 것"이라며 "경영난이 장기화된 관내 5년 이상 영업중인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노후 시설물에 대한 환경개선 비용 지원 등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근로자 복지 향상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영세 사업장의 근로 작업 환경의 개선 지원으로 편익 증진에 힘 쓰겠다"며 "우리 지역 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중소기업을 육성하고 대폭적인 지원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물론 성장동력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