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관규 순천시장 당선인,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과 지역 현안사업 논의
노관규 순천시장 당선인,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과 지역 현안사업 논의
  • 지정운 기자
  • 승인 2022.06.2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 윤석열 대통령 참석 요청
22일 오전 노관규 순천시장 당선인과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순천만국가정원 잔디마당을 걸으며 지역 현안을 이야기하고 있다.(순천시 제공)
22일 오전 노관규 순천시장 당선인(오른쪽)과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순천만국가정원 잔디마당을 걸으며 지역 현안을 이야기하고 있다.(순천시 제공)

 

노관규 순천시장 당선인이 22일 순천을 방문한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에게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며 정부와 여당의 적극적인 관심과 도움을 요청했다.

순천시에 따르면 노 당선인과 조 최고위원의 이날 만남은 국민의힘 호남포용정책 일환으로, 순천만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에서 이뤄졌다. 

노 당선인은 이 자리에서 순천의 미래전략에 대해 직접 브리핑하며 순천의 미래비전에 대한 여러 가지 현안사업을 설명했다.

특히 10개월 앞으로 다가온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요청을 시작으로 경전선 전철화 사업 도심부 통과 구간 문제 해결, 연향뜰 사업 정부기관 참여지원, 문화기반시설인 에코아트센터 건립지원, 탄소중립을 실현할 차세대 쓰레기 종합처리장 구축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강변도로 도시숲, 중앙로 샹젤리제 프로젝트, 스타필드 유치 등 굵직한 사업들에 대한 정부와 여당의 관심과 도움을 부탁했다.

실내 브리핑을 마친 노 당선인은 조 최고위원과 함께 순천만국가정원을 구석구석을 둘러보며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대한 구상을 설명하고 윤석열 대통령의 개막식 참석 요청 등 세부적인 논의를 이어갔다.

조수진 최고위원은 "윤 대통령께서 호남에 대해 약속한 것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강조하셨다"며 "대통령께서 당부하신대로 순천지역 현안 등 정부와 여당차원에서 노력해야 할 부분을 꼼꼼히 메모해 전달해 드리겠다"고 전했다.

노관규 순천시장 당선인은 "정권이 바뀐 후 정당의 최고위원이 호남을 이렇게 빨리 방문한 것은 이례적"이라고 평가하며 "지역 현안뿐만 아니라 지방소멸에서 생존하고 어떻게 호남을 변화시킬 것인가에 대해 진심을 담아 논의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노관규 당선인은 조수진 최고위원과 오래전부터 친분이 있었던 걸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이날 순천대 의과대학 유치 등 순천발전에 대한 속 깊은 이야기들도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