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여수시지역위 "경찰국 신설 찬성한 주철현 의원 강력 규탄"
진보당 여수시지역위 "경찰국 신설 찬성한 주철현 의원 강력 규탄"
  • 지정운 기자
  • 승인 2022.07.30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철현 의원

 

진보당 전남도당 여수시지역위원회가 주철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여수갑)의 경찰국 신설 찬성 입장 표명을 규탄하고 나섰다.

진보당은 29일 발표한 성명을 통해 "윤석열 정권이 행정안전부 경찰국을 신설해 정치, 행정, 수사, 치안 모두를 제 마음대로 휘두르려는 공안통치를 노골화 하고 있는 때에 주 의원이 행정안전부 내 경찰국 신설에 찬성한다는 입장을 용감하게 밝혔다"며 "본인의 소신이라 하기엔, 지역주민들의 의사를 적극적으로 받아안아야 하는 국회의원 신분으로는 대단히 부적절한 처사"라고 지적했다.

이어 "가재는 게 편이고, 초록은 동색이라고 했다"며 "공안부, 특수부, 강력부를 두루 걸친 검사장을 역임한 검찰 출신의 정치인이라는 태생적 한계를 여실히 보여주는 사건"이라고 주장했다.

또 "주철현 의원이 주장한 '국민의 직접 통제나 국민이 선출한 권력의 지휘통제를 받는 것이 헌법의 대원칙'이라면, 검찰정권이 경찰을 주무르는 방식이 아니라, 국가경찰위원회의 권한 강화와 자치경찰제 실질화, 지방경찰청장 직선제 등 시민의 직접 통제를 강화하는 방식으로 해결하면 될 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주철현의원은 지역주민들에게 자신이 윤석열 검찰정권의 첨병임을 스스로 밝혔다"며 "여수지역 주민들의 의사에 반해 윤석열 검찰정권을 두둔하고 나서는 주철현의원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