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드론 조종 교육생 10명 배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드론 조종 교육생 10명 배출
  • 지정운 기자
  • 승인 2022.09.1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2년 여수시 청년희망학교'의 초경량 비행장치(드론)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1종 자격취득과정 교육생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여수시의 지원으로 운영된 이번 교육과정은 여수시 거주 청년에게 청년이 희망하는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만들어 자기 성장 및 역량강화와 취업 성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7월 27일부터 9월 2일까지 총 26일간 여수드론교육원과 전남센터에서 운영했으며, 교육 참여자 10명 전원이 수료했다.

해당 자격증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관하며 교육생이 필기와 실기시험, 구술시험까지 통과할 수 있게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또 교육기간 중 취업 특강과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하여 교육의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생 10명 중 7명은 교육기간 중 필기시험에 합격했으며, 오는 9월 21일 드론 실기시험에 응시해 자격증 취득에 바로 도전한다. 수료 후에도 센터는 교육생에게 취업 성공을 위해 관련분야 기업 연계를 후속 지원할 계획이다.

정영준 전남혁신센터장은 "향후 수료생들이 이번 자격취득과정을 통해 직무능력 향상과 취업에 성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여수시 청년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