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호 광양원예농협 조합장선거 출마예정자
장진호 광양원예농협 조합장선거 출마예정자
  • 광양뉴스
  • 승인 2023.02.10 18:06
  • 호수 9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진호(63) / 광양원예농협 조합장

경력

현)광양향교 장의

현)광양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매실원예분과 위원장

현)광주·전남 품목농협 경영발전협의회 회장

전)농협중앙회 대의원

전) 광양원예농협 전무

 

내가 조합장이 되어야 하는 이유나 나만의 강점

저 장진호는 약 30년간 원협에서 재직하면서 조합장이 갖춰야 할 지혜·인화·덕을 쌓았으며 조합장직을 수행하면서 청렴·정직하게 열린경영, 포용경영을 실천했습니다.

조합장은 조합원 농가소득 증대와 더불어 정직·희생·봉사의 덕목을 겸비해 조합원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눌 수 있어야 합니다. 저 장진호는 이런 덕목과 강한 리더쉽을 갖췄다고 자부합니다. 
 

당면 과제

로컬푸드 종합창고 신축, 본점 리모델링, 신용점포 신설, 주유소 통합 등 당면과제를 조속히 실천해 어떠한 경영위험에도 흔들리지 않는 안정된 경영기반을 다지는 것입니다. 

지난 4년 동안 안정적인 경영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각종 사업을 증대해 기반을 굳건히 다졌으며, 이를 기반으로 원협의 성장을 이끌어 가겠습니다.
 

주요공약

첫째,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한 로컬푸드종합창고 신축, 주유소 통합 단일화, 자재센터 현대화로 조합원 편익 및 가격 경쟁력 제고로 수익을 증대하겠습니다. 또한 신용점포신설 및 이전과 더불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신용사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겠습니다. 

둘째, 환원사업 시행 기준을 세분화하여 이용실적과 비례한 환원 그리고 사각지대 없이 폭넓고 다양한 지원이 이뤄지도록 확대하겠습니다. 특히 건강검진, 연수, 자녀 학자금 확대 등을 지속 실시하고 조합원 한마음 대회, 문화센터 등을 개최해 화합하는 원협을 만들겠습니다.

셋째, 열린 경영으로 투명한 농협, 청렴한 농협을 구현하겠습니다. 먼저 감사 전문 인력 양성 및 감사팀을 강화하여 투명한 경영을 이끌겠습니다. 또한 상·하반기 운영의 공개회의를 정례화해 농협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조합원님께 공개하는 청렴 농협을 만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