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다섯 걸음만 가면 성공이 보인다
열다섯 걸음만 가면 성공이 보인다
  • 광양신문
  • 승인 2006.10.19 22:04
  • 호수 1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는 자신이 원하는 바를 예견하고 그렇게 되도록 만들어간다는 것이다”

이 책은 국제공인NLP 트레이너이자 컨설턴트 코치인 저자가 성공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행복한 미래를 여는 Key 15를 제시한 자기개발 ‘실천행동지침서’이다.
저자는 성공적인 인생을 살기 위해서 우선 뚜렷한 목표를 세우고, 이를 이뤄낼 수 있도록 철저한 대비와 노력을 통해 성공의 결실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성공적인 인생, 품위 있는 노후를 위한 단계별 자기개발프로그램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특히 독자들이 스스로의 상태를 점검해보고 목표를 정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자기 점검과 발전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자신이 설정한 목표에 따라 능동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질문을 예시하는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글 유철기. 191쪽, 8500원, 북갤러리.         /황훈 서울취재본부장
유철기 향우는 누구?
   
NLP 트레이너, 컨설턴트, 코치
성황이 고향인 유철기 향우는 63년생으로 성황초등학교(31회)와 골약중학교(6회), 순천고등학교(31회)를 거쳐 국립 순천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1회)를 졸업하고 약 16년 간 고등학교에서 영어교사로 근무하였고, 인하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서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순천고등학교를 거쳐 국립 순천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를 졸업했다.
2000년 '기초 학력이 부족한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신장을 위한 교실 수업체제 혁신'의 공로로 신지식인 교사로 선정되었고, 그 후 신지식인 사례강연강사로 교사, 학부모, 공무원, 군인, 일반인을 대상으로 강연활동을 하고 있다.
유철기 향우는 〈인간우수성개발연구소〉를 설립, 운영 중이며 'CK 성공 아카데미'와 '한국 NLP 대학'을 통하여 개인우수성개발, 자신감 키우기,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신장, NLP 분야의 컨설팅, 코칭, 상담 그리고 강의활동을 하고 있다.
2006년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산업자원부와 중소기업청이 후원하는 '2006 경쟁시대를 여는 리더 대상'을 수상했다.
 
입력 : 2006년 09월 06일 22:3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