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통해 융합적 사고력을 높여요”

광영초, 창의력 경진대회 개최 AI리더·한성빌라·2조 팀‘우승’

2020-12-11     김호 기자

광영초등학교(교장 백금숙)가 광양발명교육센터(센터장 조정자)와 공동으로 지난 2일부터 9일까지‘2020 광영 창의력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창의적 아이디어 융합을 통해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고 융합적 사고력, 한정된 자원활용 능력, 팀워크, 도전정신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됐다.

대회 주제는 자격루 원리를 이용해 미션을 수행하는‘구슬이 굴러가는 장치 제작하기’로 참가 학생들이 저마다의 아이디어를 담아 자신들의 작품을 제작했다.

4~6학년은 총 32팀이 참가했으며 △4학년은‘AI리더(박서준, 이준, 최려빈, 임수아)’팀 △5학년은‘한성빌라(박은솔, 박시향, 정한성)’팀이 금상을 차지했다.

또한 6학년은‘2조(송제민, 백세희, 이라임, 서민호)’팀이 미션 6개 중 5개를 성공시키면서 95점을 획득해 최고점을 기록하며 금상을 획득했다.

박은솔 학생(5학년‘한성빌라’팀)은“해결해야 할 과제가 6개나 돼 짧은 시간 내에 해결하는 것이 무척 힘들었지만, 팀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노력했던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됐다”며“주어진 재료를 최대한 이용해 팀원들과 소통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서로의 의견을 잘 듣고 문제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백금숙 교장은“제한된 조건으로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반짝이는 눈과 뜨거운 열정으로 집중하는 모습 속에서 한 뼘 더 자라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봤다”며“배운 것들을 실제 문제 해결에서 융합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창의성 가진 인재를 기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